(주)성우하이텍, 산업통상자원부 종합 ESG 부문 장관 표창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성우하이텍이 지난 10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종합 ESG 부문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은 2006년부터 지속가능경영 실천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정부가 직접 포상하는 상이며, 최근에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단체에 수여하고 있다.

성우하이텍은 환경(E)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2030년까지 20% 감축, 2045년까지 NET ZERO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위한 자동차 차체 부품 경량화, 전기차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배터리시스템 생산을 하고 있다. 사회(S) 분야에서는 지역사회 대규모 행사 후원(환경마라톤, 다이아몬드 브리지 걷기, 부산바다마라톤 등), 이웃 사랑 실천(지역 김장 나누기, 결식아동 지원, 불우이웃 돕기 성금 및 물품 지원 등)을 수십 년째 하고 있다. 지배구조(G) 분야에서는 윤리 경영을 강화를 위한 내부 고발 시스템을 운영, 재무 법률 환경 보안 분야의 체계적인 리스크 평가 및 대응, 반부패 정책과 공정한 공급망 관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점들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도종복 부사장(인사정보사업본부)은 “성우하이텍은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투명한 지배 구조와 지속 가능 경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