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장애재활상담사 스터디 시작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재활상담학과에서는 지난 3월 13일(월), 2024년 제8회 장애인재활상담사 1급 국가고시를 대비해 스터디를 진행하였다.

스터디에서는 장애재활상담사 1급 시험 과목(직업재활개론, 재활상담, 재활사례관리, 직업평가, 재활행정, 재활정책, 직무개발과 배치등 7과목)에 대해 지도 교수(학과장 송창근)의 지도 아래 교과목의 핵심내용에 대해 스터디 하고 기출 문제 풀이를 진행 있으며, 또한 7개의 국가고시 시험과목에 대해서는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재활상담사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에서 자격관리를 하는 보건복지부 소관의 국가자격으로 개인의 손상이나 기능제한, 상황적 요인 등으로 개인 활동이나 사회참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단과 평가, 재활상담과 사례관리, 전환기 서비스 및 직업재활 등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전문가로 급변하는 국내·외 재활환경의 변화 속에서 장애인의 개인활동, 사회참여 및 자립생활 등을 확대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재활상담학과에서는 2023년 제7회 장애인재활상담사 국가시험에 6명의 졸업생이 합격하였다.

또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진행중이다. https://www.bdu.ac.kr/ent/reserveApplyForm.do

모집학과는 미래융합계열에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5개 학과가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