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경영학과 동문회,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기탁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원일 총장(왼쪽 네번째)과 박일용 경영학과 동문회장(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원일 총장(왼쪽 네번째)과 박일용 경영학과 동문회장(오른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는 26일 14시에 경영학과 박일용 동문회장, 이찬우 수석부회장, 김동윤 부회장, 장재호 총무국장이 총장실을 방문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 기탁식에는 최원일 총장과 남현숙 부총장, 김태준 교무처장, 김재정 경영학과장이 참석했다.

최원일 총장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면서 “기탁받은 장학금은 경영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해 지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일용 동문회장은 “동문회의 활동을 알리고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면서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는 후배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치고 동문회의 일원으로 함께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학교에서도 경영학과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재정 경영학과장은 “경영학과 동문들은 체육대회, 특강, 동아리, 대학원 설명회 등 학과 행사에 참여해 후배들을 잘 이끌어주고 있다"면서 "재학생 및 졸업생의 대부분이 기업체 등에서 근무하고 있어 입학 자체가 그들과의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것일 뿐 아니라, 학업 및 창업이나 당면 경영 문제 해결에도 훌륭한 멘토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을 뿐 아니라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에 7년 연속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상담지원센터는 "2025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상담 예약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상담 예약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서 "상담 신청 시 학과 소개와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및 각종 장학금 혜택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학과 교수 상담, 전형료 면제 혜택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