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통영동원로얄CC&리조트] 한려수도로 날리는 드라이브샷에 스트레스 ‘훌훌’

김진성 기자 paper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인 (주)동원개발그룹 자회사인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한려수도의 절경 속에서 4계절 명품 골프와 힐링,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 높다. 아래 작은 사진은 동원리조트 야경. 부산일보DB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인 (주)동원개발그룹 자회사인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한려수도의 절경 속에서 4계절 명품 골프와 힐링,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 높다. 아래 작은 사진은 동원리조트 야경. 부산일보DB

‘동양의 나폴리’ 경남 통영에 위치한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통영시 산양읍 영운리)는 국내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미륵산과 충정의 바다 한려수도의 품에 안겨있어 최고의 뷰(View)를 자랑한다. 골프장(18홀)과 리조트 호텔식 본관 66실, 편의성을 강조한 다인실 별관 37실, 자연 속에서 특별한 여행을 느낄 수 있는 카라반 10실과 연회, 기업 연수, MT, 예식 등의 행사를 위한 연회장과 세미나실을 겸비하고 있다.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2015년 9월 19일 개장했다. 약 30만 평(99만㎡)의 광활한 대지 위에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는 등 자연이 빚어낸 명품 골프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적 명문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골프 플래너(설계자) 데이비드 데일의 손끝에서 완성된 코스로서 대중제(퍼블릭) 18홀 골프장이지만 정규홀 코스를 능가하는 영남 제일의 골프장으로 자평한다.

통영동원로얄CC는 자연보존림과 편백 숲으로 조성된 숲속의 코스로 피톤치드의 산림욕을 느끼는 등 건강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남해안 해양성기후로 겨울에는 따뜻해 그린이 얼어 있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산기슭과 바닷바람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미륵산·한려수도 품 안 환상적

회원제 능가하는 퍼블릭 18홀

해양성 기후, 여름 시원 겨울 따뜻

시그니처 홀은 한려 2·8번 꼽혀

프리미엄 지향 호텔식 동원리조트

객실 113실 파노라마 뷰 일품



■도전적이며 아름다운 코스

전장 7142야드(6534m)와 IP지점 페어웨이 60~80m로 마음껏 장타를 날릴 수 있고 높낮이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난이도 면에서도 18개의 홀이 도전적인 코스, 전략적인 코스, 아름다운 코스 등의 특징을 고루 갖추고 있어 라운드의 깊이를 더한다. 그린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퍼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홀당 4~5개의 티잉 그라운드(Teeing Ground)가 조성돼 있어 위치마다 시야가 다르도록 설계돼 매번 새로운 코스에서 플레이하는 듯한 변화감을 느낄 수 있다. 잔디의 종류로는 티잉그라운드는 켄터키블루 그래스, 그린은 개량된 V8 벤트 그래스, 페어웨이는 한국 중지이다.

한려코스(OUT)는 솔바람 소리, 파도 소리를 벗하며 푸른 바다를 향해 시원한 샷을 날리는 코스로 완만한 산악지형으로 이뤄져 있다. 라운딩 중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는 시사이드 코스로도 유명하다.

미륵코스는 미륵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해송과 편백 숲에서 자연과 하나가 된다. 홀 간 카트 이동로가 편백 숲속을 지나는 등 한마디로 힐링 코스이다. 시그니처홀은 한려 2·8번 홀이 꼽힌다. 한려 2번 홀(파4)은 티잉그라운드 정면으로 미륵산의 전경, 왼쪽엔 아담한 포구와 바다가 그려낸 풍광이 일품이다. 8번 홀(파5)은 골프장 가장 높은 곳에 있어 가까이로는 12개의 코스를 내려다보며 멀리 다도해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코스이다.


■진정한 힐링, 동원리조트

미륵산을 배경으로 한 해송과 편백숲 등으로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동원리조트는 2015년 10월 2일 개관한 호텔식 리조트로서 고품격 프리미엄을 지향한 시설과 정성 어린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동원리조트는 서울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찾으면서 프리미엄 수학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베트남 U-23 축구대표팀(박항서 감독) 전지훈련 때 숙박지로 이용됐다. 제55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팀(명지대), 준우승팀(울산대) 및 프로리그 울산 현대축구단과 대전 시티즌의 매년 전지훈련 숙박지로 애용되고 있다. 이 밖에 정부 부처와 각 시도 지방단체의 워크숍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객실은 총 113실로 구성돼 있으며 아름다운 해맞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노라마 뷰(View)를 자랑하는 호텔식 본관 66실,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인실 별관 37실, 동물과 별자리 테마를 이용해 자연 속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카라반 10실이 있다.


■고객 맞춤 서비스 지향

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는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이자 2016년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이름을 올린 (주)동원개발그룹의 자회사이다. 고객 우선주의 골프장으로 부산·경남지역 (부산, 울산, 창원 등)과 전라지역 (여수, 광양, 순천 등)에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확대하고, 서울·수도권 리무진 버스를 2017년 5월 1일부터 운행 중이다.

통영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중앙시장, 동피랑 벽화마을, 남망산 조각공원, 이순신공원 투어 등과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산양일주도로 등을 연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준비 중이다.

통영동원로얄CC 관계자는 “2016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통영에서 명품 골프를 즐기면서 편안한 리조트에서 하루를 묵는 즐거운 여행은 생활에 충분한 활력을 불어넣는 최고의 1박 2일 관광코스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paperk@busan.com

관련기사

라이브리 댓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