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주택청약 통장 뭔지 모르면 거의 치매 환자"

"가십거리 제공도 정치인 서비스 정신"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윤석열 "주택청약 통장 뭔지 모르면 거의 치매 환자"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주택청약 통장은 모를 수가 없다"며 "모르면 거의 치매 환자"라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석열이형TV'에서 이같이 말하며 "내가 집도 없고 혼자 살고, 홀몸으로 지방을 돌아다녀서 청약 통장 요건을 충족하기 어려웠다. 그런 얘기를 하려 했더니 말꼬리를 딱 잡아서 청약 통장이 뭔지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3일 TV 토론 도중 "집이 없어서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어보지 못했다"고 발언했다가 '청약 통장이 뭔지 모르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윤 전 총장은 "아파트 공급 업체가 원래 물량을 청약을 받아서 분양을 해줘야 하는데, 일부 빼놓기도 하고 그런 사건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청약 통장을 모를 수 없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또 "가십 거리를 제공하는 것도 정치인의 서비스 정신 아니겠나"면서 "그거 보고 재밌어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겠나"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이날 방송에서 '대선 출마를 후회해본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있다"고 답변했다. 자신을 다섯 글자로 표현해달라는 요청에는 "좀 멍청하다"고 답하면서 검사로 일할 때 상사의 눈치를 보지 않고 수사를 진행한 일을 언급했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실시간핫뉴스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