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무료교육 받으세요’…부산시 반려동물 돌봄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

4월 11일부터 5주간 1회 4시간씩
반려인, 예비반려인 주중반, 주말반
동명대서 각각 최대 20팀 교육 진행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반려견 무료교육 받으세요’…부산시 반려동물 돌봄 시민교육 수강생 모집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부산시와 이유있는 동물 동행, 부산일보, 동명대 반려동물대학이 손을 잡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시 반려동물 돌봄 시민교육'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돌봄 시민교육은 성숙한 반려동물 양육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반려견 동반 교육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교육이 필요한 반려인들에 기회를 제공하고, 비반려인과 빚어지는 사회적 갈등을 줄이자는 취지다.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본 반려동물 돌봄 교육 △반려견 행동교정으로 구성된다.

기본 반려동물 돌봄 교육에서는 에티켓 교육과 기본 법률 이해, 영양 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반려견 행동교정에서는 반려견 기질 파악 및 사회화 교육, 위생 미용, 미니운동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모두 무료다. 부산시 거주 반려인, 예비 반려인을 대상으로 주중반(목요일)과 주말반(토요일) 2개 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각각 최대 20팀으로 5주 동안 주 1회 4시간씩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 장소는 동명대 동숲 놀이터다.

수강 신청은 펫에듀 홈페이지(petedu.busan.com)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1-461-4382, 4247 또는 051-999-6420)로 문의하면 된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파트너스
해운대구
기장군
동래구
남구
수의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