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박나래 템플스테이 한 백양사는 어디?… 단풍·사찰요리 정관스님으로 유명

디지털편성부02 multi@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나혼자산다' 박나래 템플스테이 한 백양사는 어디?… 단풍·사찰요리 정관스님으로 유명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MBC '나혼자산다' 화면 캡처. MBC '나혼자산다' 화면 캡처.

'나 혼자 산다' 박나래가 템플스테이에 도전한 백양사에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가 템플스테이를 위해 백양사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박나래는 정관 스님과 함께 사찰 음식 만들기에 돌입, 색다른 레시피에 감탄했다.

한편 백양사는 전남 장성군 북하면에 위치한 곳으로, 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다.

백양사는 비구니 스님인 정관스님이 사찰음식으로 유명하다. 불교 신자인 프랑스 출신의 유명 셰프인 Éric Ripert과도 친분이 있으며 미국에서 그가 하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또한, 넷플릭스의 음식 다큐멘터리인 Chef's Table의 시즌 3에도 출연하였고 이로 인해 베를린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되기도 하였다. 정관 스님은 사찰음식의 '글로벌 스타'로 불린다.

특히 백양사 천진암에서 김장은 요리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가보고 싶어하는 작은 축제다. 음식고수와 유명 요리사들이 전국에서 몰려오는 것 뿐만아니라 일본에서도 해마다 단체로 참가하고, 서양 사람들도 소식을 듣고 찾아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편성부 multi@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