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VR, 쳐다만 봐도 영상 재생된다…전용 웹브라우저 공개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 베타버전 오픈…오큘러스 스토어서 이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삼성 기어VR, 쳐다만 봐도 영상 재생된다…전용 웹브라우저 공개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비에스투데이 류세나 기자] 삼성전자는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에서 온라인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웹 브라우저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의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360도 비디오, 3D 비디오 스트리밍, HTML5 비디오 등 온라인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마치 영화관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것처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기어 VR에서 웹 브라우저로 다양한 영상을 검색, 감상할 수 있어 기어 VR의 활용성이 더욱 확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은 음성 입력과 스크린 키보드를 지원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 메뉴를 응시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는 게이즈 모드(Gaze Mode)도 지원한다.
 
또한 퀵 액세스, 북마크, 탭 매니저 등 삼성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와 동일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기어 VR에서도 친숙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사용자에게 몰입도 높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VR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어 VR용 삼성 인터넷의 베타 버전은 오큘러스 스토어(Oculus Store)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