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 생' 장범준, 드라마 '시그널' OST 참여... 1982년 발표한 산울림 '회상' 리메이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1989년 생' 장범준, 드라마 '시그널' OST 참여... 1982년 발표한 산울림 '회상' 리메이크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비에스투데이 박홍규 기자]  '음원 실세' 장범준이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참여해 주목을 끌고 있다. 장범준이 드라마 OST에 참여한 것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또 '응답하라 1988'이 주옥같은 1980년대의 명곡을 히트시켜 장범준의 '회상' 리메이크가 열기를 이을지도 관심거리다.

CJ E&M은 29일 장범준이 드라마 '시그널' 첫 번째 OST 곡으로 산울림의  대표곡 '회상'을 리메이크해 이날 밤 12시 온라인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산울림의 '회상'은 1982년 발표된 8집 '새야 날아'의 타이틀곡이자 지금까지도 애창되는 명곡이다. CJ E&M은 "김원석 PD와 김준석·박성일 음악감독이 극의 정서를 대변하는 음악으로 기획 초기 단계부터 '회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장범준 버전은 '시그널'의 테마인 인간 내면의 아픔을 표현하는데 편곡의 중점을 뒀다. 어쿠스틱 기타와 장범준 특유의 말 하듯 담담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다.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