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송송커플 데이트 장소 어디? 나바지오 해변 '예약 문의 쇄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태양의 후예' 송송커플 데이트 장소 어디? 나바지오 해변 '예약 문의 쇄도'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시청률 30%를 넘나드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배경인 가상 지역 '우르크'의 실제 장소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관련 여행상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송송커플'로 불리는 극 중 유시진(송중기) 대위와 의사 강모연(송혜교) 팀장이 데이트를 했던 해변은 그리스 자킨토스 섬의 '나바지오 해변'이다. 

자킨토스 섬은 그리스 이오니아 제도 최남단에 위치하며 흰모래가 아름다운 걸로 유명하다. 이 해변에는 극 중 등장한 1980년 밀수품을 싣고 항해하다 그리스 해군에 쫓겨 난파된 배가 그대로 있다.
 
이 장소는 한국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여행지였지만 '태양의 후예' 방송 이후 관련 여행 상품과 여행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자킨토스 섬 일정을 포함해 그리스 다른 지역을 여행하는 '먹go찍go 테마여행 그리스 7박 9일' 상품을 내왔다. 이 상품은 출시되자마자 예약자가 생겼을 정도.
 
직판여행사 참좋은여행은 드라마 방송 직후인 지난 7일 '자킨토스 섬에서 1박하는 그리스 일주 9일' 상품을 출시했다. 이는 아테네를 둘러본 뒤 배를 타고 자킨토스 섬으로 이동하는 상품으로 출시 2주만에 예약자 120명을 돌파했다.
 
이 밖에도 드라마에서 등장했던 군부대 막사가 있는 태백 한보 탄광, 정선 삼탄아트마인, 경기 파주 캠프그리브스 등도 관심을 끌고 있다.
 
관광공사는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정선, 파주 등 국내 촬영지를 여행하는 관광상품을 만들 예정이다.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관광) 여행사를 비롯, 해외 언론과 여행사를 초청해 촬영지를 둘러본 뒤 상품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겨울연가에 등장했던 남이섬처럼 드라마는 지방의 알려지지 않은 곳을 소개해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며 "단순히 관광객이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안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야한다"고 전했다.
 
사진=안보현, 진구 SNS, '태양의 후예' 방송 캡쳐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