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인문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인문













△글로 세상을 호령하다(이종묵)=조선 최고 문장가들의 책읽기 방법과 글쓰기 요령을 소개했다. 더불어 바른 스승을 구하고 평생의 친구를 사귀는 자세, 선비의 공부법 등의 가르침도 담겨있다. 김영사/1만3천원.

△선종의 전등설 연구(성본)=석가모니 부처가 가섭에게 정법안장을 이심전심으로 부촉하고, 중국 6대 조사들에게 선법이 전래됐다는 선종의 법통설이 어떻게 계승됐는지 밝히고 있다. 민족사/2만3천원.

△런던 미술관 산책(전원경)=내셔널 갤러리, 테이트 브리튼, 테이트 모던 등 세계적인 영국 런던의 미술관과 그 곳에 전시된 그림들의 사연을 담았다. 그림을 통해 영국과 영국인을 읽어낸다. 시공아트/1만6천원.

△누가 무장단체를 만드는가(클라우스 슐리히테)=무장단체에 대한 정치사회학적 보고서.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80개의 무장단체에 대한 현장 리서치와 심층 인터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유경 옮김/현암사/1만8천원.

△예술과 다중(안또니오 네그리)=신자유주의적 자본주의 속에 예술이 편입되어가는 현상을 분석한 책. 그 속에서 진정한 의미의 예술을 모색해 보며, 예술을 통한 혁명의 가능성도 진단해본다. 심세광 옮김/갈무리/1만5천원.

문학

△팬이야(전아리)=20대들의 사랑과 용기, 희망과 변화를 스물아홉 직장여성의 시각에서 그린 소설. 무기력하고 소외된 이들의 세상을 향한 일대 반란이 시작된다. 안태영 그림/노블마인/1만2천원.

△바이퍼케이션-하이드라 1~3(이우혁)=그리스 신화를 모티브, 미국의 한 소도시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쫓는 형사반장과 프로파잉러의 이야기에 심리학·추리 등 흥미로운 소재를 다뤘다. 해냄/각권 1만2천원.

△해적의 시대(마이클 크라이튼)=17세기 카리브해를 무대로 한 해적들의 모험을 그린 소설. 카산드라호의 선장 찰스 헌터를 주인공으로 보물을 향한 해적특공대의 도전과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이원경 옮김/김영사/1만2천원.

교양

△물고기 여인숙(이용한)='길 위의 시인'으로 불리는 지은이가 4년간 섬을 찾아 표류한 여행 에세이집. 대한민국 34개의 푸른 섬 여행기를 담고 있다. 링거스그룹/1만4천800원.

△아들은 아빠가 키워라(이충헌)=똑똑하고 당찬 여자 아이들에게 맥도 못 추리는 우리 아들들. 뇌과학을 근거로 아들의 특성과 발달과정을 소개한다. 글담/1만1천800원.

△당뇨병엔 밥 먹지 마라 실천편(에베 코지)=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당질 제한 식사요법을 생활 속에서 어떻게 실천해야 할 지 알려준다. 이근아 옮김/이아소/1만2천원.

△깨달음으로 가는 금강경(법산 편역)=불교 경전 금강경을 초기불교적 개념이나 관점으로 해설한다. 대승불교 경전인 금강경과 초기불교 사이 간극을 해소하겠다는 뜻. 운주사/3만8천원.

△야생 아스파라거스 스토킹(유엘 기번스)=스타벅스 커피 대신 민들레 뿌리를 갈아 만든 민들레 커피를 마신다. 자연건강식을 주창한 저자가 알려주는 야생에서 자란 먹을거리의 식별·채취·요리법. 이순우 옮김/시골생활/1만8천원.

△그리스도인의 미덕(톰 라이트)=사후에 천국 가는 것만이 그리스도인의 지상과제인가? 회심한 후에도 성품은 왜 중요한가? 등 이 땅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자세에 대해 새 방향을 제시한다. 홍병룡 옮김/포이에마/1만8천원.



경제


△20배 경제학(장징푸)=대다수의 평범한 중산층가정이 그보다 20배 많은 소득을 올리는 고소득층이 되는 기로에 선 것을 뜻하는 'M형 시대'. 대만 출신의 저자는 월급으로 하는 재무설계를 버리고, 미래를 준비하는 '지속적' 수입구조를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송철규 옮김/예문/1만2천원.

어린이

△안녕, 나의 별(파블로 네루다 글·엘레나 오드리오솔라 그림)=사랑은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그 대상을 자유롭게 해 주는 것이 본질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내용이 담겨있다. 초등학생용. 남진희 옮김/살림/1만원.

△늑대의 사계절(필립 잘베르 글·그림)=이 늑대 참 특이하다. 겨울에는 뽀드득 눈길을 걷고, 봄에는 꽃향기를 맡는다. 여름에는 풍덩 물놀이를 즐기고 가을에는 풍성한 음식을 준비한다. 유아용. 박상은 옮김/미래아이/9천원.

△이야기 삼국유사(강숙인)=생생한 감정을 써넣은 새로운 내용의 1부와 원작의 느낌을 살린 2부로 이뤄진 삼국유사. 소외된 인물 보희의 관점에서 바라본 김춘추의 이야기 등이 재구성돼 있다. 초등학생용. 네버엔딩/6천800원.

△곰팡이 빵(이선형 글·강화경 그림)=부모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영우가 나이 어린 삼촌과 한 방을 쓰게 되면서 겪게 되는 갈등과 우정을 감동적으로 그렸다. 초등 저학년용. 정인출판사/8천원.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 1(베르나르 베르베르 글·김수박 그림)=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로 재창작한 책. 인간·자연·과학과 문명의 이면을 보여주는 이야기들. 초등 고학년 이상. 별천지/1만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