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서대(총장 장제국)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이하 IPP사업단)은 ‘2019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19년도 재학생 및 P-TECH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146개소를 대상으로 조직역량, 사업수행역량, 사업실적, 참가자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동서대는 2019년에는 81개 기업에서 총 136명의 학생이 NCS기반 직무훈련과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일학습병행 참가자들은 과정수료 후 일반근로자로 전환되었으며, IPP(장기현장실습) 참가학생들 중 104명이 취업으로 결실을 맺었다.

동서대학교는 IPP장학금 1.6억원을 마련하여 기업부담을 줄이고 참여 학생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현장실습비 및 기업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산학공생협력관계 형성을 위한 노력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2017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산학공생협력모델을 구축하고 산업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매년 1월에는 참가기업 및 우수 학생들을 초대하여 성과보고회를 개최,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등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확산 및 산학 네트워킹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곽준식 IPP사업단장은 “동서대 IPP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 우량기업 발굴 및 기업 수요에 맞는 NCS기반 교육과정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며, 기업과 함께 성장할 차별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