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대학생 문화콘텐츠특강_상상Talk 개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대학협력단)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영삼)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맞는 지역 대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생 문화콘텐츠 특강_상상Talk’(사진)를 10월3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 ‘공유대학 유니파크’사업 중 한 부분으로, 미래인재인 부산 지역 대학생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7월부터 ‘4차 산업 미래세상’, ‘미래사회 기업가 정신’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전문가 초청 특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대학생 문화콘텐츠 특강_상상Talk’는 10월 30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등을 연출하여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SBS 이관원 PD를 초청해 ‘크리에이티브한 인재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대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역량개발을 위한 ‘게릴라 미니특강’을 신청-접수 중에 있으며, 마지막 회차 전문가 초청특강은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인평원 고영삼 원장은 “각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등의 자원과 역량을 공유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혁신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이 ‘공유대학 유니파크’사업이다. 지역에서 필요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함께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하여 ‘공유대학 유니파크’사업 외에도 지역사회와 대학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대학의 지역사회 상생협력지원사업’,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 대학생들이 주도하는 ‘지역사회활동단(SAM)’등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