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명예 해양환경감시원 신규 모집
창원해양경찰서
경남 창원해양경찰서(서장 유충근)는 국민과 함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을 신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명예 해양환경감시원 지원 자격은 △해양환경 보전·관리와 해양오염 방지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 △해양환경 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 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사람 등이다.
지원 신청은 창원해양경찰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이메일(doorsoup@korea.kr) 또는 우편(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역로145 창원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창원해경은 서류 심사를 통해 적격 여부를 확인해 5월 중 일괄 위촉하고, 활동방법과 안전교육 등을 실시한 후 명예 해양환경감시원 활동에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명예 해양환경감시원은 해양환경 훼손과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 행위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과 반영 건의 등의 업무를 맡는다.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