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축제를 부산에서…7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개최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국의 대표적인 축제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가 오는 7월 부산에서 열린다.

오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이하 한신협)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에서 110여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의 대표 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기업들과 단체·협회 등도 참여해 상호 교류 및 협력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참관객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매일 접이식 자전거, 전국 유명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애플 에어팟 등 경품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신협은 이번 박람회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된 '체험형' 축제 박람회 ▲축제업계 종사자 간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 상호 협력을 창출하는 '축제산업' 박람회 ▲새로운 축제를 발굴하고 미래축제산업의 대안을 마련하는 '미래형스마트' 축제 박람회 ▲축제를 디자인하는 'Art' 축제디자인 박람회 등으로 차별화해 성장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국내외 관련 바이어들을 초청해 지자체들과 일대일 상담회를 개최, 지역 축제산업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박람회에 참여한 지자체와 축제관련 기업들을 위해 여행, 축제, 관광 등 콘텐츠를 다루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유튜버 등을 초청하고 TV 특별방송을 진행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이외에도 박람회 기간에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포스터 갤러리전, 유튜브 원데이 클래스, 전국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등 부대행사를 열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www.k-bestfestival.com)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