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SK매직, 친환경 가전 '그린 컬렉션' 공개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SK매직이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이번 달 공개하고, 친환경 가전 보급 확대에 앞장선다. 그린 컬렉션은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률을 플라스틱 총 중량의 99.5% 이상 높인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다. 일부 부품만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타사 제품과 달리 제품 내·외장은 물론 필터까지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SK매직은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신소재로 활용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지속해왔다. 국내 가전 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여 3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에 친환경 제품 라인을 구축, 플라스틱 저감 효과를 상징하는 숫자로 구성된 Green 242, Green 267, Green 285 등 신규 친환경 모델을 10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친환경 플라스틱을 전면 적용한 제품 품목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는 미국 소노마 부티크 와인 '마리타나(Maritana)' 3종을 출시했다. 마리타나는 파츠 앤 홀(Patz&Hall) 대표로 35년간 와인 업계에서 활동한 캘리포니아 와인의 대부 '도널드 파츠'가 러시안 리버 밸리의 테루아에 매료돼 2017년 설립한 샤도네이와 피노누아 전문 생산자다. 파츠 와인메이킹의 방향성은 빈티지와 무관하게 '밸런스와 우아함, 그리고 풍성한 아로마'로 요약된다. 첫 빈티지부터 '제임스 서클링'과 '와인 인수지에스트' 등 세계적인 와인 평론지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한 와인은 '라 리비에르 샤도네이', '샵 블록 1967 샤도네이', '핸슨 힐 샤도네이' 3종으로 한정 수량만 수입했다. 마리타나 라 리비에르 샤도네이는 레몬과 사과의 청량함 뒤에 미네랄과 짚, 화약 풍미가 미묘한 복합미를 더한다. 풀바디의 깊은 풍미에 층층이 펼쳐지는 과실의 레이어가 다채롭고 리치하면서 동시에 경쾌한 산도의 균형이 탁월하다. 마리타나 샵 블록 1967 샤도네이는 레몬과 라임의 기분 좋은 아로마가 이국적인 느낌을 주며 팔레트에서는 넘치는 풍미와 농밀함이 미각을 사로 잡는다. 매력적인 과실미와 함께 순수하며 풍성한 흰 꽃다발의 향기가 섬세하고 미네랄과 산도는 와인의 구조감을 돋보이게 한다. 마리타나 핸슨 힐 샤도네이는 풍성한 꽃다발의 부케와 미네랄, 복숭아, 금귤, 구아바와 망고, 파인애플 등의 열대과일, 달콤한 향신료 등이 강약을 이루며 농축미 있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훌륭한 밸런스와 복합미가 긴 피니시를 선사한다.


△디저트 카페 설빙은 '민트초코설빙'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와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메뉴 '민트초코크로플' 출시를 기념해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민트초코에 대한 오싹한 토론' 이벤트는 기간 내 전국 설빙 매장에서 민트초코설빙세트(민트초코설빙+민트초코크로플)를 구매 후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업로드 후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매장 당 선착순 15명에게 루치펠로 치약&칫솔 키트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온라인 SNS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참여 가능하다. 민트초코설빙을 인증샷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루치펠로 루이스랜드 치약&가글 세트를, 30명에게는 민트초코설빙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민트초코크로플은 청량달콤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크로플과 결합한 이색 신메뉴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크로플 위에 설빙에서 직접 개발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두 스쿱이 풍성하게 올라가 있고 초코 슬라이스와 초코 시럽이 더해져 민트초코 본연의 청량하고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쇼핑라이브'에 SK스토아와 신세계TV쇼핑 라이브커머스가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각 홈쇼핑사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청·통합 편성표·방송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인기방송'과 '예정방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스토아, 신세계TV쇼핑 라이브커머스 입점으로 홈쇼핑모아 이용자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기존 GS홈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과 함께 총 5개 라이브커머스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게 됐다. '초성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3000원 'CU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가 10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시월 愛(애)도 선물이 우수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 회원이면 누구나 기간 내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뭇잎 속 선물이 우수수!' 뽑기에 참여하면 당첨자에게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1명),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3명), 3만 원 상당의 도서이용권(30명), 던킨도너츠 기프티콘(100명), 이디야카페 기프티콘(500명)을 증정한다. 또 '쿠폰이 우수수!' 페이지에서 관심 품목을 설정하면 중복 할인 쿠폰 2종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본정 세트도 증정한다. 결혼과 이사가 집중되는 10월을 맞아 1200만 원 이상의 다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만 원 상당의 골프 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까지 삼성제휴카드로 1200만 원 이상 구매 후 31일까지 설치 완료된 고객에 한해 골프 캐디백을 증정하고, 사은품을 원하지 않을 경우 10만 원의 캐시백 혜택으로 전환할 수 있다.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30장의 시트 마스크팩을 하나의 용기에 담아 물티슈처럼 한 장씩 손쉽게 뽑아 쓸 수 있는 '시카 어성초 티트리 카밍 마스크'와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C 브라이트닝 마스크'를 국내와 해외에서 동시 출시했다. 시카 어성초 티트리 카밍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어성초, 티트리 추출물이 각각 1만ppm씩 함유돼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C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멜라닌 이동경로를 차단시키는 미백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시키는 비타민C가 기미와 잡티 개선에 도움을 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등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16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농심이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만든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 카구리는 너구리에 카레를 넣어 먹는 레시피로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카레로 색다른 국물맛을 구현하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 너구리 모양의 어묵 등 기존 너구리의 특징은 그대로 살렸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선보였던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도 봉지라면으로 한정 출시한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방식으로 모디슈머 트렌드의 원조로 꼽힌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온라인몰 아워홈몰의 '정기배송 서비스' 품목을 확대하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워홈은 반복 구매 비율이 높은 상품을 위주로 정기배송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대상 품목은 아워홈몰 인기 제품인 지리산수, 김치, 후레쉬햄, 홈카페 베이커리 등과 함께 쌀, 라면, 우유 등 20여 개다. 정기 배송 날짜 지정이 가능하며 매월 자동 주문, 결제돼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신청 고객에게는 추가 5% 할인쿠폰을 상시 지급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신규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11월 1일 지급하며, 발급일로부터 30일 내 이용할 수 있다. ID당 1회 발급 가능하다. 선물 박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19일까지 정기배송을 유지하는 고객 대상으로 주문 회차 별 선물을 증정한다. 2회차 이상 주문 고객 모두에게 '지리산수 1박스(2L, 6개입)'를 제공하며, 특히 4회차 이상 주문 고객은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고급 커피머신(1명), 아워홈 인절미 크림 치즈케이크(2명), 아워홈몰 포인트(25명)를 증정한다.



△아로마티카가 아로마테라피 기능을 지닌 실리콘 프리(silicone free) 헤어 오일 '리츄얼 헤어 오일 라벤더&패츌리'를 출시한다. 아로마티카의 전문 조향사와 아로마 테라피스트가 함께 선정한 6가지 에센셜 오일을 섬세하게 블렌딩해 만든 제품이다. 부드러우면서도 포근한 향의 라벤더와 짙은 흙 향기의 패츌리 오일에 버가못, 로즈우드, 오렌지스위트, 일랑일랑 오일 등의 향이 어우러져 지친 일상 속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모발 겉면만 코팅해 일시적인 부드러움을 주는 화학 성분의 실리콘이 아닌, 식물 성분 실리콘이라 불리는 프라칵시 오일을 사용해 모발 본연의 부드러움을 되찾아준다. 호호바, 바바수, 모링가, 아르간, 아몬드 오일 등 총 9가지의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건조하고 부스스한 머릿결은 차분하게 정돈해주고 손상된 모발에는 깊은 영양과 윤기를 선사한다. 헤어오일 제품 특유의 리치한 느낌 없이 가볍고 산뜻한 제형을 가지고 있어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오는 11일 아로마티카 공식 홈페이지와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먼저 출시되며 11월부터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피자헛이 치즈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의 치즈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취향저격 세트'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피자 미듐사이즈와 포테이토칩 치즈크러스트 엣지, 케이준 치즈크러스트 엣지 등 신규 엣지 2종, 치즈 덕후의 취향을 저격할 크림 치킨 파스타와 그뤼에르치즈 디핑소스가 포함된 구성이다.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에만 적용 가능한 신규 엣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테이토칩 치즈크러스트 엣지는 치즈크러스트 엣지 위에 바삭한 포테이토칩을 얹어 재미있는 식감과 맛을 더했다. 케이준 치즈크러스트 엣지에는 케이준 시즈닝을 뿌려 중독성 있는 매콤함을 선사한다. 해당 세트 메뉴는 방문 포장 주문 시 약 30% 할인된 가격인 2만 7800원부터 즐길 수 있으며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 등 온오프라인 매장, 콜센터를 통해 주문 가능하다.



△자연주의 브랜드 에코글램이 버려지는 제주산 못난이 감자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워시오프 마스크를 출시했다. 신제품 '리얼 포테이토 카밍 마스크'는 울퉁불퉁한 모양 때문에 상품성이 없어 버려지는 감자로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실천한 착한 화장품이다. 감자의 으깬 느낌을 구현한 듯한 제형이 도톰하고 밀도 있게 피부에 도포돼 피부결 관리와 함께 자체 보정한 듯한 맑고 화사한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충분한 수분 보충·보습으로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균형을 맞춰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천연 원물이 선사하는 마일드 스크러빙이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 사용하는 즉시 부드러운 피부 유연감을 경험할 수 있다. 신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아이코닉한 클래식 실루엣에 뮬(Mule) 디테일과 플리스 소재로 재해석한 뮬 코지(Cozy) 컬렉션을 출시한다. 클래식 슬립-온 뮬과 올드스쿨 뮬, 어센틱 뮬 세 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뒤축의 힐 컵이 삭제된 디자인의 클래식 슬립-온 뮬은 슬리퍼처럼 쉽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50% 이상 낮게 설계된 힐 컵이 적용된 올드스쿨 뮬은 어퍼에 스웨이드 소재가 사용됐다. 측면에는 반스의 상징적인 사이드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해 포인트를 줬다. 스타일마다 안감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의 플리스 소재를 더해 편안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끌레드벨이 촉촉하고 탄력 있는 제형으로 환절기 건조해진 피부의 데일리 케어를 책임질 '골드 콜라겐 풀 기초세트'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어린 콜라겐 등이 최대 80% 함유된 리프팅 케어 제품이다. 300달톤 이하의 차별화된 초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돼 있어 효과적인 콜라겐 케어가 가능하다. 24K 리얼 골드와 시간 단백질 콤플렉스 성분이 주름과 탄력을 잡아준다. 토너와 에멀전 그리고 크림 등 세가지 제품 사용 시 눈가, 팔자, 이마 부위의 3중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 겉보습과 속보습 2중 보습케어, 피부 속과 겉의 기미부위 멜라닌 완화, 피부결 개선, 피부 탄성 회복력 개선, 피부톤 완화, 외부자극에 의한 진정효과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획득했다. 피부 저자극테스트까지 모두 완료했다. 기초 4제품 모두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인증받았다. 마데카 성분과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과 보습 케어가 모두 가능하다. 오는 8일 오전 7시 25분 NS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구성과 사은품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몬학습이 아이의 첫 공부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유아 학습프로그램 '나무 시리즈' 교재 체험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무 시리즈 각 과목별 교재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나무 시리즈는 한글, 숫자, 영어로 구성된 4~6세 유아 대상 학습 프로그램이다. 교재와 교구, 스마트 콘텐츠 등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학습으로 과목별 기초 개념을 쉽고 즐겁게 이해하며 익힐 수 있다. '한글이 크는 나무'는 한글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520여 개의 애니메이션과 동화 등 스마트 콘텐츠 활동 앱으로 구성돼 교재와 교구를 통한 멀티 연동 학습이 가능하다. '숫자가 크는 나무'는 동화와 놀이 교구 활동을 통해 숫자와 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영어가 크는 나무'는 영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영어 챈트와 율동 활동이 포함됐다. 학습 전 과정은 유아 전문가 교육을 받은 구몬선생님의 1대 1 맞춤 관리로 함께 진행된다. 무료체험은 구몬학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신청하는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개를 증정한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