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11번가, 봄 맞아 500만 개 상품 할인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1번가가 3월 1일부터 '봄격신상' 기획전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봄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 '봄엔 격하게 신상쇼핑'하자는 의미가 담긴 행사로 총 500만 개에 이르는 봄 상품들을 준비했다. 각 브랜드별 신제품과 함께 봄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뷰티 상품과 봄 제철 농수산물, 결혼·이사를 위한 생활가전과 가구, 각종 레저용품까지 수요가 높은 시즌 상품들을 대거 모았다. 행사는 오는 14일까지로 카테고리별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내에서 '봄격신상' 플래그가 붙은 상품이나 봄격신상 검색필터를 적용해 할인상품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봄맞이 리빙', '신학기 준비' 등 봄 시즌 선물용 상품을 별도로 모은 전용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가격대별 인기상품은 물론 11번가 상품기획자(MD)의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BYC는 신학기를 맞아 성장기 주니어들을 위한 브라를 출시한다. 면스판 소재로 자극이 적어 민감한 성장기에 편안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다. 신축성과 촉감이 좋아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다. 성장기 주니어들의 신체 특징에 따라 단계별로 제품을 출시했다. 에어로쿨 메쉬 솔리드 원단의 주니어 1단계 브라를 준비했다. 런닝 스타일로 착용감이 좋고, 부드러운 부직포가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제품이다. 볼륨이 형성돼 선이 눈에 띄게 될 경우 주니어 2단계 노와이어 부직포 브라나 노와이어 몰드 브라를 추천한다. 에어로쿨 메쉬 솔리드 노와이어 브라는 신축성이 좋은 재질의 브라로 부드럽게 늘어나 성장을 방해하지 않는 제품이다. 입체패턴으로 가슴을 편안하게 감싸주고 베이직한 컬러로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밝고, 얇은 옷에도 적합하다. 바스트가 성인처럼 성장할 때는 성인과 비슷해 보이지만 아직 성장중인 단계로 부드럽게 받쳐주는 주니어 3단계 와이어 몰드 브라나 주니어 노와이어 몰드 브라와 같은 제품이 제격이다. 에어로쿨 메쉬 솔리드 노와이어브라는 밑에서부터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받쳐주고 올려주는 제품으로, 주니어 와이어 브라는 성인 제품과는 다른 유연한 강도의 '소프트 플렉스 와이어'를 사용해 성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양과 형태를 잡아준다. 3월 4일부터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맥도날드가 신메뉴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3월 3일 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버거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 치즈, 토마토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재료가 층층이 쌓여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제공하는 버거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툼한 치킨 패티와 알싸한 맛의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지며 느껴지는 '매콤담백'한 맛이 특징적이며, 고소한 치즈의 풍미와 채소의 신선함이 더해져 입안 가득 차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맥치킨은 치킨 버거 본연의 클래식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버거다. 맥도날드는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더 가성비 넘치는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3월 3일부터 3월 말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린토피아가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월 13일까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정해진 일정과 장소에서 대규모로 진행하던 기존 설명회와 다르게 전국 어디든지 크린토피아 지역별 창업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창업에 대한 부담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로 크린토피아의 차별화된 경쟁력 △사업모델별 창업 비용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상권조사·분석 △운영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콘텐츠를 1:1 설명회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코인빨래방 창업을 진행할 시 상가주에게는 건조기 1대 무상임대, 임차인에게는 임대료 지원, 마케팅&홍보 비용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혜택도 준비했다.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은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하는 신제품 '랩 플러스 바이옴 헤어 토닉'을 출시했다. 모낭과 모근을 포함해 두피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닥터방기원만의 독자 성분인 랩 플러스 바이옴이 처방됐다. 식약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다양한 특허 원료들이 두피에 빠르게 작용하며, 스프레이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두피열을 조절하고, 과다 피지를 케어해 깨끗한 두피 스케일링과 환경 조성을 도와준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가 식물생활 브랜드 '씨드키퍼'와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과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새학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무럭무럭 씨앗키트' 캠페인은 다변화된 환경 속 새학기를 맞이한 아이들이 히어로삼총사와 함께 봄의 새싹처럼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길 응원하고,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한정판으로 준비한 상품이다. 히어로 삼총사는 세노비스 키즈의 대표제품 세 가지로 ▲국내 어린이 멀티비타민 1위 '멀티비타민미네랄' ▲세노비스 키즈 공식몰 재구매율 1위 '어린이수퍼바이오틱스' ▲국내 어린이 오메가-3(EPA·DHA 함유유지) 1위 '츄어블오메가-3'를 의미한다. 무럭무럭 씨앗키트는 이웃해 자라면 더 좋은 세 가지 동반식물 보리지, 스위트 바질, 화분 토마토 등의 씨앗삼총사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은 풍성한 혜택의 새학기 이벤트와 함께 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할인 혜택이 담긴 새학기 쿠폰팩 100% 증정은 물론 참가자 추첨을 통해 총 800명에게 무럭무럭 씨앗키트, 세노비스 키즈 정품 등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씨앗키트는 세노비스 공식몰에서 히어로 삼총사 제품 라인과 무럭무럭 씨앗키트로 구성된 선착순 기획 세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최대 30%의 할인 혜택과 코비 샤워볼, 미니샘플 등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글로벌 패션기업 (주)에스엘인터내셔날의 브랜드 셀렉샵 슈스코가 3월 새학기를 맞이하여 신학기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소 마음에 담아두고 있던 제품들이 있다면 이번 신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신규회원과 기존회원 각각 신학기 쇼핑 지원금을 지급한다. 신규회원은 10% 할인 쿠폰, 기존회원은 10만 원 이상 구매 시 8000원, 1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2000원,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6000원 총 3만 6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 올인원 슈스펀지 런칭 기념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죽 소재 제품 오염물질 제거와 광택·보습감을 주는 슈스펀지, 슈케어 패키지는 할인된 가격에 두 가지의 세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슈스코에서 기획한 새학기 할인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클레용, 커스텀에이드, 커스텀에이드 리퍼블릭 제품 구매·이벤트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슈스코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배냇의 위생·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이 신제품 바스슬라임 2종(퓨어·몬스터)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아이와 엄마의 고민을 담아 화장품 원료로 만든 신개념 제품이다. 만지면 미끌미끌 쭉쭉 늘어나는 슬라임 제형으로, 촉감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고, 아이들의 목욕시간도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 화장품 원료만으로 제조했고 파라벤 7종,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CMIT·MIT 등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아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에 잘 녹기 때문에 놀이 후 미온수에 씻은 뒤 배수시키면 뒤처리도 깔끔하다. 이번 출시에 따라 아이오감의 목욕놀이 라인업은 기존 버블클렌저 4종(포도향, 딸기향, 살구향, 메론향)에 더해 총 6종으로 확대됐다. 바스슬라임과 버블클렌저를 섞으면 더욱 쫀득하고 폭신한 슬라임을 만들 수 있어 보다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위메프는 내달 1~6일까지 6일간 '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20% 할인 쿠폰·최대 5만 포인트 쇼핑 지원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동안 매일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리빙·가구·E쿠폰 △푸드 △유아동 등 카테고리별 MD 추천 특가 아이템을 공개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첫 날(1일)에는 △삼성전자 갤럭시 S22 △마미포코 에어핏 △영광다온모시 모시송편 △ab plus 숏 트렌치 자켓 △테크 액체 세제 등을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매일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에 걸쳐 초특가 타임세일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포인트데이' 이벤트에서는 행운의 번호를 뽑은 고객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일 오전, 오후 11시에는 선착순으로 1000포인트도 제공한다. 포인트는 위메프에서 쇼핑 시 1포인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청정데이'도 열린다.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미세먼지와 황사 등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들을 큐레이션한다. '홈 케어하기', '안전한 외출 준비하기', '면역력 키우기' 테마관에서 추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젤리크루 월드'라는 크리에이터 전용 NFT 판매 서비스를 론칭했다. 젤리크루 월드가 선보이는 첫 NFT 상품은 젤리크루 톱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과 협업상품이다. 이날부터 젤리크루 월드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커먼, 레어, 슈퍼레어 에디션 중 커먼 작품이 먼저 공개된다. 이틀에 한 번씩 새로운 작품 2점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다. 커먼 NFT 구매시에는 해당 도안으로 제작된 실물 사은품도 함께 제공돼 젤리크루 월드만의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젤리크루 월드는 온오프라인에 걸쳐 크리에이터 커머스 인프라를 쌓아온 젤리크루의 NFT 거래 서비스로,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블로코XYZ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준비됐다. 젤리크루는 기존의 실물 상품, 디지털 상품 뿐만이 아니라 NFT 거래 서비스인 젤리크루 월드 론칭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 생태계를 확장해간다는 설명이다.



△천재교육이 6월 11일 오후 2시 30분, '2022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시행한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약 209만 명이 응시한 전국 최대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수학경시대회 분야에서 역사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평가의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27일까지며, 인터넷 접수는 29일 마감이다. 시험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응시생들의 건강과 평가 참여의 편리성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평가는 PC와 스마트폰 등 인터넷 기기로, 오프라인 평가는 HME 단체 평가를 신청한 학원·공부방에서 치를 수 있다. 응시료는 3만 원이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평가 종료 후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성적 분석표가 제공된다. 분석을 통해 취약한 단원과 문제 영역, 학업 성취도, 계산력·추론력 등 수학 공부에 필요한 인지적 행동 영역 등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국립현대미술관과 함께 '체크인아트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미술에 대한 경험과 특급호텔에서의 휴식 체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국립현대미술관의 다양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품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데이(DAY)'와 '모닝(MORNING)' 두 가지로 선보인다. 데이 상품을 선택할 경우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과 호텔 디럭스 객실 1박, 국립현대미술관 에코백, 플라자 호텔 한정판 키링을 제공한다. 모닝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호텔 셰프가 구성한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의 조식 혜택(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은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이용의 혜택과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호텔 후문에 위치한 승하차장을 통해 국립현대미술관 무료 아트셔틀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은 1매 1인 입장 가능하며 서울관, 과천관, 덕수궁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기간은 2022년 12월까지로 패키지 투숙 기간인 5월 31일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가 '라이크커머스 앰배서더' 1기를 모집한다. SNS 콘텐츠 제작에 능숙하고, 호텔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며 활발하게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개 SNS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앰배서더에게는 호텔에서 신규 또는 앰배서더 본인이 직접 기획한 패키지를 2박 3일간 투숙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F&B 프로모션 체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친환경 어메니티 '그리니티 키트' 등 자사 판매 홍보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앰배서더들은 체험한 상품을 바탕으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 계정에 소개하고 더 나아가 라이브 방송, 프로모션 코드 등을 통해 직접적인 마케팅과 세일즈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앰배서더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각 10인씩 선정해 진행되며, 각 기수별 우수 앰배서더 총 3인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과 F&B 식사권 등을 시상한다. 모집은 3월 2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8일 개별로 공지된다.


△아쿠아플라넷은 봄 시즌을 맞이해 코로나19와 겨울 추위에 움츠려든 마음을 이겨내고자 '아쿠아플라넷 어(漁)흥!해라 프로모션'을 3월부터 진행한다. 아쿠아플라넷63, 일산, 광교에서는 3월 한 달간 유치원, 초등학교 입학 축하 프로모션으로 입학생(자녀) 한정 입장권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광교는 20% 할인이다. 아쿠아플라넷 63에서는 생애 첫 대통령 선거 고객·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커플 고객을 대상으로 에릭 요한슨 展 입장권 40% 할인을 제공한다. 모든 프로모션은 현장 결제 기준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63과 일산에서는 연간 이용권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벤트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경품으로는 코트야드 타임스퀘어 숙박권(조식 포함)과 화장품, 모바일 기프티콘 등을 준비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이 '봄'과 뗄 수 없는 '여행' 키워드에 맞춘 봄 패키지를 준비했다. 여행을 꿈꾸는 고객들을 위해 구성된 '마이 저니(My Journey) 패키지'와 '스프링 라이드(Spring Ride) 패키지'다. 마이 저니 패키지는 여행을 떠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짐을 꾸리는 여행자들을 위한 패키지다. 슈페리어 객실 1박과 더스퀘어 레스토랑 2인 조식, 노보텔 수원 트래블 굿즈로 구성돼 있다. 트래블 굿즈는 다양한 공식 굿즈를 선보이는 노보텔 수원의 2022년 봄 굿즈로, 여행을 떠나기 전 짐을 꾸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7가지 구성의 트래블 파우치다. 스프링 라이드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과 더 스퀘어 레스토랑 2인 조식은 물론 의왕 레일 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는 2인 이용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레이트 체크아웃과 엑스트라 베드 50% 할인 혜택도 포함돼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도 좋다. 스프링 라이드 패키지를 공식 홈페이지, 전화 예약해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피크닉 돗자리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5월 31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예약을 통해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