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최고 의료진 초청 ‘명의 특강’ 열린다

16~17일 글로벌헬스케어 위크

김병군 기자 gun39@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분야별 최고 의료진 초청 ‘명의 특강’ 열린다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의학정보를 통해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명의 특강’ 행사가 마련된다.

대한민국 헬스케어산업의 대표 전시회인 ‘2024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 특별 이벤트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부산 지역 각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이 강사로 나선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일보와 벡스코가 주관한다.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는 오는 16, 17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10개의 강좌가 열린다. 16일은 김양제 고운세상김양제장봉석피부과 원장(피부노화 되돌릴 수 있다), 신준혁 디지털아트치과 원장(디지털을 이용한 앞니 성형), 정철수 하나병원 병원장(흉터 없는 화상치료), 신재용 봉생기념병원 뇌졸중센터장(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뇌졸중 ABCD!), 김태우 구포성심병원 정형외과 과장(골관절염의 수술적 치료)이 릴레이 특강에 나선다. 17일은 이동기 나르샤병원 병원장(당신의 어깨는 편안하신가요), 남형석 동의의료원 췌담도센터장(췌장암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췌장담도질병의 이해), 이상찬 세화병원장(나는 이렇게 난임을 극복했다), 정경우 스마일정경우비뇨의학과 원장(전립선비대증의 최신 시술법-리줌), 류규원 누네빛안과 원장(시력교정수술의 현재)이 연단에 선다.

첫째 날 특강을 하는 김양제 원장은 피부미용 레이저 분야의 선구자다. 레이저, 보톡스, 필러 등의 노화 치료법과 광노화 예방법을 들을 수 있다. 건강한 피부 유지법도 배워본다. 디지털 혁신기술과 심미 치과 진료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신준혁 원장은 세계적인 트렌드인 최소 상처 치료에 입각해 디지털을 활용한 최신 치과 뷰티 치료를 소개한다.

화상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정철수 원장은 흉터를 개선하는 다양한 치료법과 최신의 진화된 화상치료 기술에 대해 들려준다. 신재용 센터장은 뇌졸중의 주요 증상과 위험 요인의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김태우 과장은 골관절염 4기의 경우 무조건 수술해야 하는지, 통증이 심하면 무조건 수술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둘째 날은 ‘오로지 어깨’를 기치로 내걸고 있는 이동기 원장이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건염 등 대표적인 어깨질환의 원인 규명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다. 남형석 센터장은 담도암, 담낭암, 췌장물혹과 췌장암의 최신 치료법에 대해 강의한다.

난임치료의 권위자인 이상찬 병원장은 지난 37년간 자신이 진료한 국내외 환자들의 난임 극복 사례를 소개한다. 정경우 원장은 최근에 신의료기술로 등재된 전립선비대증 리줌 시술법의 장점과 효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해 준다. 류규원 원장은 스마일수술, 렌즈삽입술, 스마일프로 등에 대한 소개를 통해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들의 고민을 풀어줄 예정이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