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52년 전통 홍어 한상, 동대문구 신설동 신설홍어집…가화맛사성(오늘방송맛집)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생방송 오늘 저녁' 52년 전통 홍어 한상, 동대문구 신설동 신설홍어집…가화맛사성(오늘방송맛집) '생방송 오늘 저녁' 52년 전통 홍어 한상, 동대문구 신설동 신설홍어집…가화맛사성(오늘방송맛집)

(오늘방송맛집) 8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가화맛사성' 코너를 통해 '52년 전통! 홍어 한상' 맛집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계천로(신설동)에 위치한 '신설홍어집'이 이날 '52년 전통! 홍어 한상'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식당 10곳 중 8-9곳이 문을 닫는 불황 속에서도 가족이 힘을 합쳐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 있었으니 일명 <가화맛사성> 맛집 많기로 소문난 동대문에서 반백 년 넘게 사랑받아 왔다는 오늘의 가화맛사성! 무려 2대째 맛을 이어온 메뉴는 바로 전라도 대표 음식 홍어 한상. 톡 쏘는 매력으로 한 번 중독되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홍어 한상! 이곳의 홍어는 솔잎을 넣고 함께 숙성한 덕분에 향긋함까지 자랑한다고. 묵은지와 수육을 함께 싸서 먹는 홍어삼합부터 새콤달콤하게 무쳐놓은 홍어무침, 진정한 홍어 마니아만 찾는다는 홍어탕과 담백한 홍어찜까지. 다양한 홍어 요리를 한상에서 즐길 수 있어 인기라는데.


이 맛을 잊지 못하고 벌써 30-40년 넘게 찾아온다는 단골들. 때문에 1-2년 단골은 명함도 못내밀 정도라고. 손님들 사로잡은 맛의 비결은 바로 숙성! 숙성고에서 한 번 숙성 후 보관실에서 깊은 맛을 내는 게 특징인 이곳의 홍어. 게다가 1개월부터 1년까지 취향 따라 홍어의 숙성도를 선택할 수 있어 홍어 초보자도 이곳의 홍어는 거부감 없이 잘 먹는다고. 2대째 52년을 이어온 홍어요리를 <가화맛사성>에서 만나본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