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일요시네마 '나니아 연대기', 1편 잇는 줄거리는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0일 오후 12시 10분 EBS1에서 방영하는 일요시네마 영화는 '나니아 연대기'다.


2008년 개봉한 판타지 영화 '나니아 연대기: 캐스피언 왕자'는 2005년 개봉한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의 후속편이다. C. S. 루이스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을 바탕으로 했다.


영화는 2차 세계대전을 피해 먼 친척 집에 맡겨진 네 남매들이 마법의 옷장을 통해 환상의 나라 나니아에 들어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나니아에서 현실의 세계로 돌아온 지 1년 후, 남매들은 마법의 힘에 의해 다시 폐허로 변한 나니아의 세계로 들어간다.


나니아 시간으로 1,300년이 지나있었고, 인간인 텔마린 족에게 점령되어 무자비한 미라즈 왕의 통치를 받고 있었다.


남매들을 나니아로 불러낸 건 텔마린족의 진정한 왕위 계승자인 캐스피언 왕자로, 왕위를 뺏긴 뒤 나니아인들이 숨어 사는 숲 속으로 피신해 있던 중 페벤시 남매와 만난다.


자신의 왕위를 찾게 도와주면 나니아인들의 터전을 돌려 주겠다는 약속을 하는 캐스피언 왕자는 네 남매와 나니아인들과 연대해 미라즈의 군대와 전쟁을 벌인다.


'나니아 연대기: 캐스피언 왕자'는 국내에서 150여명의 관객을 모았으며, 판타지 영화의 정석이라는 평을 받는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