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오늘방송맛집, 오삼불고기+오징어보쌈… 용산구 후암동 '동해오징어보쌈' 우리동네숨은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19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를 통해 오삼불고기와 오징어보쌈이 맛있는 가게를 소개했다.
서울 용산구 후암로35기 47에 위치한 '동해오징어보쌈'이 이날 오삼불고기와 오징어보쌈 동네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오삼불고기는 통통한 오징어, 삼겹살, 미나리 잘 버물려서 나온다. 버물어진 오삼불고기를 그대로 철판에 담아 지글지글 익힌다. 처음 맛은 칼칼한 양념 맛에 '맛있게 맵다'라고 느낄 정도로 칼칼함이 가득하다.
맛의 비법은 바로 특제 양념장이다. 특제 양념장은 황태 대가리, 대파, 양파, 고추, 배추, 무를 넣고 여기에 한우사골을 넣어 만든 육수에고추가루를 넣어 숙성한다.
오삼불고기를 제대로 먹을려면 오삼불고기를 먹고 난 뒤 남은 양념장으로 비벼먹는 볶음밥까지 먹어야 한다.
또 하나의 인기메뉴는 오징어보쌈이다. 오징어보쌈은 오징어를 끓은 물에 살짝 데친 후 특제 양념장을 넣어 무우채와 오징어를 넣어 볶아 먹는 음식이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한 오징어불고기는 12000원, 오징어보쌈 8000원이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6 mult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