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42년 전통 막국수, 여주시 대신면 강계봉진막국수…가화맛사성(오늘방송맛집)
'생방송 오늘 저녁' 42년 전통 막국수, 여주시 대신면 강계봉진막국수…가화맛사성(오늘방송맛집)
(오늘방송맛집) 24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가화맛사성' 코너를 통해 '연 매출 16억! 42년 전통 막국수' 맛집이 소개됐다.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길에 위치한 '강계봉진막국수'가 이날 '연 매출 16억! 42년 전통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식당 10곳 중 8-9곳이 문을 닫는 불황 속에서도 가족이 힘을 합쳐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 있었으니 일명 <가화맛사성>. 날씨가 더워질수록 전국에서 식객들이 몰려든다는 경기도 여주의 한 동네. 수많은 막국수 간판들 사이에서 유독 차량들이 몰리는 곳이 있었는데. 쉴 틈 없이 밀려드는 차량들 때문에 주차정리만 담당하는 직원이 있을 정도라는 이곳은 무려 42년 간 2대에 걸쳐 손맛을 이어왔다고!
살얼음 동동 띄워 뼛속까지 짜릿한 시원함을 선사한다는 막국수의 비결은 다름 아닌 직접 담근 동치미! 각종 과채에 메밀가루 물을 넣어 구수한 맛을 살리고 무려 10일간 숙성까지 거치면 맛이 제대로 든 막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다는데~ 그뿐이랴! 동치미 육수 얹어낸 시원한 막국수와 양대산맥을 이룬다는 비빔 막국수도 이곳의 별미! 빨갛고 매콤한 양념장에 막국수를 비벼 먹으면, 더위에 지쳐 사라진 입맛이 저절로 소생된다는데~ 아무것도 없는 허허벌판 위의 폐가에서 시작해 연매출 16억을 올리게 된 막국수 가족의 사연을 <가화맛사성>에서 만나본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