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자연 고향' 경북 군위 화산마을 전망대-한밤마을 돌담길·남천고택-의성마늘체험관…2TV 생생정보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수 이자연 고향' 경북 군위 화산마을 전망대-한밤마을 돌담길·남천고택-의성마늘체험관…2TV 생생정보 '가수 이자연 고향' 경북 군위 화산마을 전망대-한밤마을 돌담길·남천고택-의성마늘체험관…2TV 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일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를 통해 '가수 이자연의 고향 경상북도 군위군' 편이 소개됐다.


군위군 고로면에 위치한 '화산마을 전망대(바람개비 언덕)'는 800미터 고지에 있어 군위댐까지 바라볼 수 있는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다. 또한 군위군 부계면에 위치한 '대율리 한밤마을'은 산으로 둘러쌓여 해가 빨리 져서 한밤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과거 자연재해를 입은 뒤 쌓아올린 돌담길이 자아낸 풍경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또한 그 중에서도 '남천고택'은 250년 전에 세워진 남천 홍우태의 집으로 경상북도 민속문화재로 지정된 곳이자 실제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는 공간이다.



군위군 소보면에 위치한 '평호리 평지마을'은 이자연의 고향 마을로 그의 친척들과 주민들이 마을회관에서 회포를 푸는 모습이 소개됐다. 군위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의성은 마늘이 유명한 곳으로 의성군 의성읍에 위치한 '의성마늘체험관'에서는 '마늘 요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