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2020년 제2회 온라인 꿈드림 축제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언택트 공모전 및 소통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11월 20일 ‘KYCI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유튜브 생중계


전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2020 온라인 꿈드림 축제’가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 주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 주관으로 11월 20일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제 2회 꿈드림 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했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참여와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KYCI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며, 전국 어디서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참여하는 공모전, 함께하는 소통 콘서트,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와 소통의 장으로 구성되었다. 공모전은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영상,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구석 아티스트’, 자신의 숨겨진 장기를 보여주는 ‘HIP스타 대항전’, 학교 밖 청소년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팁을 전수하는 ‘영상에세이 <나는 10대 PD다>’로 구성되었다. 공모전에는 전국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로 본선진출작을 20개를 선발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본선진출 작품들이 유튜브 생중계로 소개되며, 2차 전문가 심사와 함께 지난 1주간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우수작이 선발된다.

또한, 소통콘서트에는 학교 밖 청소년 유튜버를 초대하여 진행되는 ‘학교 밖 LIfe’, 최신 케이팝(K-POP) 댄스를 배워보는‘원데이 클래스(One day class)’, 친구 및 이상 간 마음을 이해하는 ‘고민해결백과’로 구성되며, 약 100명의 학교 밖 청소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직접 참여해 강사와 직접 소통한다.

청소년이 직접 소통하는 장면은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당일 참석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유튜브 시청 및 댓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중 온라인 퀴즈쇼 등 다양한 실시간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퀴즈쇼 및 공모전 투표 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치킨상품권, 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온라인 꿈드림 축제에는 뉴스1, 자녀안심재단,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 등 다양한 민·관 기관이 후원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전국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마음껏 끼와 재능을 펼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기회 마련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부족한 문화·예술·스포츠 참여활동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