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정신건강의날 맞이 포스터 및 표어 공모전 개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철훈)에서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하여 포스터 및 표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영도구보건소(소장 박성률)와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호찬)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정신건강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포스터와 △힘들 때 나에게 힘이되어 준 한마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건강 응원문구를 주제로 한 표어 총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영도구 지역주민, 관내 직장인, 관내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온라인(QR코드 등) 혹은 오프라인(우편)으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주제의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