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생힐링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재활의료기관 인증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봉생힐링병원 의료진과 직원들이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재활의료기관 인증을 획득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생힐링병원 제공 봉생힐링병원 의료진과 직원들이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재활의료기관 인증을 획득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생힐링병원 제공

봉생힐링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2주기 재활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2023년 재활병원으로 새로 개원한 봉생힐링병원은 이번 인증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와 환자 안전을 제공하는 기관임을 재입증했다.

재활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병원이 의료 소비자에게 보다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9년 12월 2일까지다.

봉생힐링병원은 재활의료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 60개 기준에 따른 317개 조사항목을 최상위 수준으로 충족하면서 우수한 의료 역량을 증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봉생힐링병원 최용석 병원장은 “준비 기간이 충분하지 않았음에도 모든 직원이 ‘최고 수준의 재활서비스 제공’이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한마음으로 노력해 준 덕분에 이 같은 값진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인증 획득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춘 맞춤형 집중 재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지역사회에서 더욱 신뢰받는 재활 전문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