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S우크라이나 U-20 축구 결승전 선발 라인업 공개…오세훈-이강인 투톱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 우크라이나전 선발 명단 (사진=한국축구협회 제공) 한국 우크라이나전 선발 명단 (사진=한국축구협회 제공)

[부산닷컴=조경건 기자] 한국 U-20 축구대표팀이 우크라이나와의 월드컵 결승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16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우치의 우치 경기장에서 우크라이나와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을 치른다.


한국 대표팀은 오세훈, 이강인을 투톱으로 내세운 3-5-2 전형을 택했다.


최준과 황태현이 날개를 맡고, 조영욱, 김정민, 김세윤이 중원을 담당한다.


스리백은 이재익, 김현우, 이지솔로 구성했으며, 골문은 이광연 골키퍼가 지킨다.


이날 한국이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승리하면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우승컵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한국축구가 FIFA 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2010년 트리니다드토바고에서 열린 FIFA 17세 이하(U-17) 여자 월드컵이 남녀를 통틀어 유일하다.


한편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U-20 남자축구 월드컵 결승전은 16일 오전 1시부터 SBS, KBS 2TV, MBC 등에서 생중계한다.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닥터 Q

    부산일보가 선정한 건강상담사

    부산성모안과병원

    썸네일 더보기

    톡한방

    부산일보가 선정한 디지털 한방병원

    태흥당한의원

    썸네일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