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미래커리어대학 실버컨설팅학과, 사상구 사회복지기관과 산학협정 체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미래커리어대학 실버컨설팅학과는 11월 19일 교내 전자정보관에서 사상구 11개 사회복지기관과 산학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산학협정 체결식에는 동서대학교 김정선 부총장과 대학관계자, 사상구 내 11개 사회복지기관계자(모라종합사회복지관, 사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상구노인복지관, 사상구 장애인근로작업장, 사상구장애인복지관, 사상구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사상구종합사회복지관, 사상지역자활센터, 지원직업재활원, 학장종합사회복지관, 학장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참석하였다.

이번 산학협정 체결은 코로나 19와 같은 사회 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 내 사회복지 욕구 및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특히, 산학협정을 통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및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실시, 사회복지실천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공동 개발 운영, 취업연계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우리는 것에 합의 하였다.

산학협정 체결 후에는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산학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상설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정현석 미래커리어대학 학장은 ‘이번 산학협정 체결과 산학협의체 간담회를 통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며, 이번 산학협력이 실질적으로 지역사회 욕구와 문제를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