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선 동서대 부총장, 세계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 (INWES) 회장 선임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정선 동서대 부총장 △김정선 동서대 부총장

김정선(동서대) 총괄부총장이 12월19일 개최된 제33차 세계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 (INWES) 이사회에서 6대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임기는 3년이다.

INWES는 유네스코(UNESCO)의 협력단체이며 유엔의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자문단체로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들의 국제협력 및 교류를 위한 활동을 하는 캐나다에 등록된 비영리단체이다.

전 세계 60여개국 약 25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참여와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하는 비젼으로 2002년 창립되었다. INWES는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총회를 온라인으로 11월21일 개최하였으며, 회원들의 투표로 17개국 18명의 이사를 선출한 후 12월19일 이사회에서 김정선 부총장을 회장으로 선임하였다.

INWES의 회원단체로는 1919년 창립된 세계최초의 여성공학단체인 영국여성공학회(WES)를 포함한 50여개의 여성과기인 단체와 대학들이 있으며, 한국은 INWES 창립때부터 주도적인 역할을 해온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KWSE)와 2011년에 가입한 동서대학교가 회원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