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유튜브 영상 공모전’…한우 우수성 알리는 콘텐츠 모집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 공모전 ‘한우 우(牛)튜버를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란 한우농가들이 낸 자금을 모아 한우 유통개선과 홍보마케팅, 조사연구, 수급안정 사업을 하는 단체다.
이번 공모전은 한우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뮤직비디오, 웹드라마, 브이로그, 광고 영상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내용은 한우에 대한 정보 제공, 한우와 관련된 나의 이야기 등 한우를 알릴 수 있는 주제면 된다.
참가자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응모작을 게시하고 #한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유명한곳 해시태그를 반드시 달아야 한다. 영상 업로드 후에는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인 ‘한우유명한곳’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며 수상작은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영상 퀄리티, 한우에 대한 이해도 등을 평가해 결정한다. 수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당선작은 한우자조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최우수상(2명) 100만 원 △우수상(3명) 50만 원 △입선(5명) 20만 원 상당의 한우 선물 세트가 제공된다. 입상자는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버로 활동하며 한우 홍보를 위한 콘텐츠 제작 등 한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당선자 발표는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에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