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OTT가 사랑한 매력적인 부산!

이지민 에디터 mingmin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OTT 서비스가 '핫'해졌다. 이에 따라 OTT 콘텐츠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 콘텐츠 중 인기 있는 몇몇 작품이 부산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오늘은 부산에서 촬영한 OTT 콘텐츠와 콘텐츠의 배경이 된 장소를 알아보도록 하자.


■ D.P. ( 2021.08.27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이며, 웹툰 'D.P 개의 날' 이 원작이다. D.P조(군무 이탈 체포조)에 들어간 준호가 호열과 함께 탈영병을 추적하며 마주하는 현실을 그려낸 드라마다.


'D,P.'에서는 '영도 영선 미니아파트'와 '광안리 지하 벙커'가 등장한다.

'영도 영선 미니아파트'는 부산에 숨은 탈영병을 잡기 위한 추격 장면의 배경이 된 곳이고, '광안리 지하 벙커'는 조석봉 일병이 황장수 병장을 납치해 복수극을 벌이는 터널로 등장한다.


■ 마이네임 ( 2021.10.15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버지를 죽인 범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떠나는 '지우'. 아버지와 가장 친했던 '무진'의 조직에 들어가게 되는데, 과연 '지우'는 범인을 찾고 복수를 끝낼 수 있을까?


'마이네임' 에서는 '해동 용궁사'와 '영도 깡깡이 마을'이 등장한다.

'해동 용궁사'는 무진이 제사를 지내기 위해 찾은 사찰이고, '영도 깡깡이 마을'은 '무진'네 패거리와 '강재'네 패거리가 패싸움을 벌이던 공간으로 등장한다.


■ 이 구역의 미친 X ( 2021.05.24 )

카카오TV에서 방영되었다. 분노 조절 0% '휘오'와 분노 유발 100% '민경'이 그려내는 로맨스코미디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에서는 '부산 시민공원'과 '부산 사직동 삼익아파트'가 등장한다.

'민경'이 '휘오'에게 호신술을 배우던 공원은 부산 시민들이 자주 가는 '부산 시민공원'이고, 드라마의 가장 주된 배경인 아파트는 '부산 사직동 삼익아파트'이다.


각 드라마에는 이 외에도 부산의 다양한 장소가 등장한다.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부산을 배경으로 한 OTT 콘텐츠를 정주행하며 부산의 매력적인 장소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주변의 평범한 공간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지민 에디터 mingmin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