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 "손대기 겁날때는 쉽고 간단하게 이 방법 '아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정전기 없애는 법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정전기 발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정전기 없애는 방법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정전기는 물체를 이루는 원자의 주변에는 전자가 돌고 있는데, 원자핵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전자들은 마찰을 통해 다른 물체로 쉽게 이동한다. 우리 몸에 전기가 쌓였을 때 적절한 유도체에 접촉하면 전기가 순식간에 이동하는데 이것이 정전기다.

정전기의 전압은 머리를 빗을 때 5,200V, 문손잡이를 잡을 때는 4,000V, 스웨터를 벗을 때는 14,000V, 그리고 자동차 문을 열 때는 4,000V이다. 비록 미세한 전류이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다.

정전기 예방 방법으로는 먼저 손을 자주 씻고 보습크림을 자주 발라 촉촉한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가 있다. 또한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습도를 30% 이상으로 유지하는것도 정전기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다.

문의 손잡이를 만질 때는 동전이나 열쇠 등의 쇠붙이로 미리 손잡이를 살짝 건드려서 전기를 흘려보내면 정전기를 없앨 수 있으며,식초를 조금 적신 부드러운 천으로 가전제품을 닦아주면 정전기 예방은 물론 세균을 없애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정전기 없애는 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전기 없애는 법,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 "정전기 없애는 법, 손을 항상 촉촉하게" , "정전기 없애는 법, 정전기 전압 의외로 세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