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남' 배우 이시강 지상파 드라마 데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SBS 월화극 '엽기적인 그녀' 출연

보이그룹 키노로 데뷔한 가수 이시강이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로 안방극장에 선보인다. BS투데이 박찬하 기자

다재다능한 배우 이시강(30)이 오는 29일부터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 드라마는 동명인 원작 영화를 조선시대 배경으로 재구성한 로맨스 사극이다.

이시강은 극 중 든든한 배경으로 감찰부에 들어간 부잣집 도령 상수 역을 맡았다. 상수는 정다연(김윤혜)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견우(주원)를 샘하며 궁지에 빠트리려는 인물인데 비록 악역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익살스러운 매력으로 무장해 극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시강은 2010년 일본에서 보이그룹 키노로 데뷔했던 가수로 더 알려져 있다. 그러나 노래보다는 연기에 대한 욕구가 커 국내로 돌아왔다. 그리고 2012년 채널A 드라마 'K-팝 최강 서바이벌'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후 '죽여주는 이야기', '쉬어매드니스', '옥탑방 고양이' 등 대학로 연극무대에서도 활동했다. 이번 드라마는 그의 지상파 드라마 첫 데뷔작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이시강은 학창시절 축구선수로 활동했던 독특한 이력도 갖고 있다. 이를 살려 그는 KBS2 예능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하거나 스포츠 용품 모델로 발탁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을 펼쳐 온 '팔방 미남'이다. "배우라면 무엇보다 연기가 가장 중요하다"는 이시강은 "앞으로도 역할의 경중을 가리지 않고 안방극장과 연극무대 활동을 꾸준히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견희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