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얼굴형, 섬세한 윤곽수술방법이 결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목구비가 아무리 뚜렷하고 조화로워도 젖살인 듯 아닌 듯 빠지지 않는 턱살, 사각턱이나 돌출된 광대는 큰 콤플렉스로 자리잡기 마련이다. 안면윤곽 주사 등 다양한 시술의 도움을 받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효 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얼굴형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브이라인을 얻고 싶은 이들은 사각턱 수술이나 윤곽수술을 받기 위해 안면윤곽수술 후기를 찾아보거나 윤곽수술 유명한 성형외과를 찾는다. 안면윤곽술이 대중화되고 수술 후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해도 맹목적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만을 추구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획일적인 브이라인은 오히려 환자의 만족도를 낮출 수 있고, 재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안면윤곽수술은 수많은 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턱에는 뼈 이외에 '교근'이 존재한다. 교근은 저작근의 하나로 턱을 꽉 물 때 귀의 아랫 부분에서 볼록하게 튀어나온 근육을 말한다. 이 교근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있다면 사각턱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을 시행하기 전에는 자신의 사각턱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


나나성형외과 최상록원장은 "무조건 턱뼈만 깎는다고 해서 갸름하고 이상적인 얼굴형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개개인의 정확한 얼굴 구조를 파악하여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맞춤 수술법이 필요하다"며 "본인에게 맞는 사각턱수술 방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3D-CT장비를 이용해 정확한 진단으로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 사각턱 수술, 피질 제거술, 교근 축소술을 한 번에 시행하는 수술법은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섬세한 긴 곡선 절제술을 통해 이차각 없는 매끈한 턱 옆 라인을 만들어준다.


한편, 수술할 병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안전마취 시스템, 무정전시스템 등을 갖추고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