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ㆍ(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관광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관광 콘텐츠 활용한 1인 미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는 지난 7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부산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파트너십을 형성해 '부산 관광' 소재의 1인미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웹툰ㆍVR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관광을 결합한 사업 운영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부산 관광'을 주제로 한 1인 미디어 공모전을 3월 중 개최 예정이며 우수 팀에게는 시상금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상, 부산관광공사 사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에서 실시하는 사업들을 연계해 지역 특화 스토리 발굴하고 체험형 융ㆍ복합 콘텐츠 개발 등 관광과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하나의 멋진 '콘텐츠'가 국ㆍ내외 관광객의 부산선택에 많은 영향을 준다"며 "앞으로 부산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부산의 킬러콘텐츠를 육성하고 다양한 뉴미디어채널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진흥원과 관광공사의 협업은 각 기관 역할의 한계를 극복하고, 관광과 콘텐츠 산업 시너지 창출의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면서 "진흥원은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의 건실한 성장과 관광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