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륙도Hub포럼 초대 회장에 옥영석·이재인

김한수 기자 hangang@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륙도Hub포럼 초대 회장에 옥영석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과 이재인 ㈜마린소프트 대표가 선임됐다.

오륙도Hub포럼은 지난해 8월 부산 경제 발전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해 산·학·관·지역주민 등 약 80여 명이 자생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앞서 오륙도Hub포럼은 박재호(부산 남구을) 국회의원과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 등을 초청해 지역 현안을 주제로 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륙도Hub포럼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폭넓은 정책 개발과 토론을 위해 최근 비영리법인으로서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았다. 초대회장으로 선임된 옥영석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지역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해, 지난해 산업통상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초대 회장으로 함께 선임된 이재인 대표는 부산 대표 해양IT특화 기업인 ㈜마린소프트를 경영하며 조선해양ICT 융합산업에 발전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장관상을 받았다.

옥 원장과 이 대표는 “부산 지역 사회를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드는 데 오륙도Hub포럼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오륙도Hub포럼은 오는 22일 사단법인 설립기념식을 겸한 제5회 오륙도Hub포럼을 부경대 미래관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 김한수 기자 hangang@


김한수 기자 hangang@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