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네덜란드항공 "부산 취항, 가능성을 열어두고 스터디…시간이 걸릴 것”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서울에서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는 KLM 네덜란드항공의 피터 앨버스 대표(가운데)와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사장 스테판 바노베르메르 (오른쪽), 이문정 한국지사장. 서울에서 한국 취항 3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있는 KLM 네덜란드항공의 피터 앨버스 대표(가운데)와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사장 스테판 바노베르메르 (오른쪽), 이문정 한국지사장.

KLM네덜란드항공은 부산과 암스테르담을 잇는 항공노선에 대해 “새로운 노선을 개설하려면 충분한 여건이 조성됐는지 고려해야 한다”며 “현재로서는 다양한 기회를 고려하지만 아직까지는 그 노선에 대해 구체적인 말을 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KLM네덜란드 항공은 한국 취항 35주년을 맞아 피터 앨버스 대표와 스테판 바노베르메르 한국·일본 지역사장 , 이문정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부산-암스테르담 항공노선을 고려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KLM네덜란드항공측은 이같이 답변했다. 지난 2015년 KLM네덜란드항공은 후쿠오카-부산-암스테르담을 잇는 항공노선을 추진했으며 당시 부산시도 적극적으로 이를 도왔으나 돌연 노선계획이 없던 일로 됐다.

스테판 비노베르메르 사장은 “우리는 실제를 2015년에 그 노선을 고려했으나 이후 진행이 안됐다. 현재로선 다른 지역에서 부산으로 오고 부산에서 암스테르담으로 가는 부분에 대한 수요가 얼마있는지 파악해야 한다”며 “다양한 기회를 고려하지만 아직까지는 그 노선에 대해 구체적인 말을 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또 이문정 한국지사장은 “2015년 당시 그 노선이 취소된 것은 부산의 문제가 아니었다”며 “후쿠오카-암스테르담 노선이 수요가 부족해 단항되는 바람에 그 프로젝트가 무산됐다”고 말했다. 이 지사장은 “우리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스터디(노선에 대한 연구를 의미)를 하고 있다”며 “내일 일어나느냐 모레 일어나느냐가 아니라 그것보다는 좀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피터 앨버스 대표는 “현재 공동운항으로 인천-부산을 운항하고 있다. 우리가 주로 새로운 곳에 대해선 공동운항방식으로 먼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관련된 부분을 검토한 뒤 진행한다”고 말했다. 인천-부산이란 두곳을 오가는 내항기를 의미한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