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서울 신당동 즉석 떡볶이(아이러브신당동)-부산 할머니 떡볶이(사직동 할매떡볶이)…먹킷리스트(오늘방송맛집)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생방송투데이' 서울 신당동 즉석 떡볶이(아이러브신당동)-부산 할머니 떡볶이(사직동 할매떡볶이)…먹킷리스트(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서울 신당동 즉석 떡볶이(아이러브신당동)-부산 할머니 떡볶이(사직동 할매떡볶이)…먹킷리스트(오늘방송맛집)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9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먹킷리스트 The Best' 코너를 통해 '국민 소울 푸드 마성의 떡볶이' 편이 소개됐다.


서울 중구 퇴계로76길(신당동)에 위치한 '아이러브신당동'이 이날 '신당동 즉석 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눈 앞에서 직접 끓여먹는 즉석 떡볶이는 어른 손님에게는 추억의 맛을 선사하는 음식이자 아이들에게는 국민 간식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 특히 이 곳의 비법 양념장에는 북어, 건새우, 디포리, 월계수 잎, 다시마가 하루 전에 준비된 뒤 육수로 끓여낸 뒤 10가지 재료가 더해지고 다시 두 가지 춘장까지 들어가 있다.


부산 동래구 사직북로63번길(사직동)에 위치한 '할매떡볶이'가 이날 '중탕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40년 넘게 시장 골목을 지켜온 곳으로 압도적인 비주얼로 남다른 빛깔을 뽐내며 좌판의자 4개와 내부 테이블 2개가 빌 틈이 없이 손님들이 줄을 서고 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양념과 함께 떡볶이가 들어가는 일반적인 모습이 아니라 부산의 명물로 불리는 '물떡'이 어묵 국물에서 한번 익혀진 뒤 들어가 더욱 말랑한 식감에 감칠맛까지 느낄 수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디지털편성부15 mult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