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UFO 등장?… 미확인 발광체 목격담 SNS 통해 확산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경남 산청에서 미확인 발광체를 목격했다는 글이 올라온 김모씨의 페이스북 사진-경남 산청에서 미확인 발광체를 목격했다는 글이 올라온 김모씨의 페이스북

SNS를 통해 지리산 하늘에 UFO를 봤다는 사진과 목격담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8일 0시 14분부터 약 10분 동안 지리산 하늘에 밝은 빛을 내는 미확인 물체가 포착됐다.

지리산 인근 주민 이 모씨는 "그저께 밤에 이상한 현상을 관측했다"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확인 발광체의 사진과 목격담을 게재했다.

이 씨는 칠월칠석을 맞아 전설 속의 견우 직녀성과 은하수를 촬영하기 위해 밤하늘을 관측하던 중 이를 포착했다. 이 씨는 "해당 발광체를 달무리로 보기엔 주변의 밝은 띠 부분이 너무 두껍고, 거리도 가까웠다"며 "발광 부위가 점점 작아지면서 느린 속도로 멀어졌다"고 했다. 그는 이 날 14mm 광각렌즈와 삼각대를 사용해 20초 동안 셔터를 열어놓는 방식으로 촬영했다.

그는 "별똥별의 궤적을 비롯해 밤하늘을 수 놓는 각종 별의 움직임을 카메라에 담아왔지만, 이날처럼 생소한 광경은 처음"이라며 "UFO가 아닐까 생각도 했다"고 썼다.

같은 날 비슷한 시간대에 경남 산청에서도 미확인 발광체가 목격됐다는 글이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왔다. 경남 산청 별아띠 천문대에서 같은 발광체를 목격했다는 김모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서북쪽 하늘 위로 10여분 동안 느린 속도로 비행하는 물체를 발견했다"며 "물체는 헤라클레스(별자리) 방향으로 이동했다"고 썼다. 또 "(현장에 함께 있었던)세 사람이 다 별에 대해 문외한은 아닌데 도무지 무언지 모르겠다"는 글도 덧붙였다.

이 사진들에 대해 12일 한국천문연구원은 "초신성 등 우주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자연현상은 아닌 것 같다. 아마도 인위적인 불빛 의해 만들어진 난반사에 가까운 현상"이라는 답변을 내놨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