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훈훈한 추석 명절 보내기 활동 전개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2019. 훈훈한 추석 명절 보내기' 활동을 전개한다.

구는 오는 12일까지 홀로 사는 노인, 저소득취약계층주민, 한부모가정, 장애인, 결식우려아동,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명절위로금, 생필품 및 성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이웃돕기에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BNK금융그룹, 대한적십자사 부산지부, ㈜경성리츠-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부산서구사랑의띠잇기봉사단후원회, 서구결식아동지원대책협의회 등이 참여한다.

먼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BNK금융그룹에서는 1,060세대에 세대당 5만 원씩 명절 위로금(또는 생필품 세트)을 지원하며,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서는 168세대에 생필품세트를, ㈜경성리츠-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100세대에 세대당 온누리상품권 5만 원을 지원한다. 

(사)부산서구사랑의띠잇기에서는 보훈 및 장애인단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며, 서구결식아동지원대책협의회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 120여 명에게 백미와 라면 1박스씩을 지원한다.

또한 서구는 공한수 구청장과 간부공무원, 관계 부서 직원 등이 직접 10여개 사회복지시설과 80여개 경로당을 방문해 시설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시설종사자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에도 손을 내밀어 주신 후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회취약계층이 관심과 보살핌을 통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추석 명절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