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 세무회계 경진대회 시상식 진행
부산경상대학교(총장 류해민) 세무회계과가 주최하고 (사)한국세무사회가 후원하는 '세무회계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18일 진행되었다.
세무회계 경진대회는 회계·세무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들의 실무 인지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동기를 부여하여 학업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부산경상대 세무회계과에서 마련하였으며 기업·세무회계(한국세무사회 기업회계 3급, 세무회계 3급), 전산회계(한국세무사회 전산회계 1급), 단체전(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 2급) 총 3개 부문으로 하였다.
▲개인전 1부 이론부문에서는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정예진· 부산정보고등학교 2학년 공주현 학생이 1등을,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3학년 강민수· 부산세무고등학교 2학년 류정민 학생이 2등을,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전주양· 부산세무고등학교 3학년 김성연·차지연·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황시은 학생이 3등을 차지했다.
▲개인전 2부 실무부문에서는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이혜윤· 부산세무고등학교 2학년 류정민 학생이 1등을,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이예은·주현아 학생이 2등을, 부산정보고등학교 2학년 공주현· 부산세무고등학교 3학년 정철우· 차지현 ·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이윤나·신영란 학생이 3등을 차지했다.
▲단체전 부문에서는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이혜윤 학생팀이 1등을,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이예은 학생팀이 2등을, 부산세무고등학교 2학년 김은서 학생팀이 3등을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한국세무사회 회장 명의 상장과 부산경상대학교 총장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부상으로 아이패드, 문화상품권을 차등 지급하였다.
이날 시상은 부산경상대학교 총장과 한국세무사회 회장을 대신하여 박성일 회장(부산지방세무사고시회)이 직접 수여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