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시래기 떡갈비&피자, 성남 분당 고미꽃시래…맛의승부사(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명품 시래기 요리(시래기떡갈비), 성남 분당 고미꽃시래…맛의승부사(오늘방송맛집)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26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맛의 승부사' 코너를 통해 '34시간의 정성으로 격을 높인 명품 시래기' 편이 소개됐다.
이날 '명품 시래기 퓨전 요리' 맛집으로 알려진 '고미꽃시래'의 위치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서현동)이다.
시래기 전문점의 일반적인 이미지와 달리 내부는 꽃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반찬도 깔끔하고 정갈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담백한 시래기와 짭조름한 고등어가 만난 '시래기 고등어조림'은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시래기 코다리조림은 칼칼한 양념과 매콤한 맛이 쫄깃한 코다리가 만나 하루 300그릇 이상 나갈 정도라고 한다.
시래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큰 장점인데 볏짚 사이에서 일주일 동안 건조해 수분이 없이 바싹 말라 고유의 향과 맛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장독 안에 보관한 숯 지장수에 시래기를 불려준 뒤 8번에 걸쳐 씻어준 뒤 쌀뜨물과 함께 4시간을 삶아 6시간 동안 뜸을 들여 떫은 맛은 없애고 더욱 부드러워진다. 특히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래기 떡갈비'에는 직접 만든 떡도 들어가고 시래기와 함께 무 조청까지 들어가 건강한 단맛을 내고 '시래기 피자' 남다른 비주얼과 맛으로 눈길을 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