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 300면 규모 공영주차장 건립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유니시티,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소유 부지에 공영주차장 건립
내년 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건립한 후 창원시에 기부채납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에 추가로 건립되는 공영주차장 조감도. 창원시 제공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에 추가로 건립되는 공영주차장 조감도. 창원시 제공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의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원시 제공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의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원시 제공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 대규모 공영주차장이 새로 조성된다.

경남 창원시는 최근 시청에서 허성무 시장과 이재규 ㈜태영건설 부회장, 이후관 ㈜유니시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의 부족한 주차공간 확충을 위한 공영주차장 건립과 기부채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영주차장 건립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유니시티는 회사가 소유하고 있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84의 8 일대 5214㎡의 부지에 300대의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지하 2층, 지상 1층 규모(연면적 7000㎡)의 공영주차장을 건립한다.

㈜유니시티는 내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공영주차장을 건립한 후 창원시에 기부채납할 계획이다. 공영주차장 인근에는 800㎡ 크기의 물놀이 시설도 조성된다.

창원시는 사업 과정에 필요한 건축 인·허가, 유관기관 협의 등을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올 3월 개장한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을 찾는 관람객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나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야구 시즌 때 주변 교통정체와 주차난이 극심했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에서는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주변의 주차시설 확충이 시급한 현안으로 떠올랐다.

이에 ㈜유니시티와 ㈜태양건설이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소유 부지에 공영주차장과 물놀이 시설 조성을 시에 제안하면서 공영주차장 건립이 이뤄지게 됐다. 공영주차장 조성이 마무리될 경우 야구장 주변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민 휴식공간 확보 등이 기대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태영건설과 ㈜유니시티가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선뜻 기업 소유 부지에 공영주차장과 물놀이 시설을 만들어 기부채납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이성훈 기자 lee777@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