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 구속…유흥업소 접대·증거인멸 의혹도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엠넷(Mnet) '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와 관계자들이 생방송 투표 조작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은 뒤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엠넷(Mnet) '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와 관계자들이 생방송 투표 조작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은 뒤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듀스X 101'(프듀X) 등 엠넷(Mnet) 오디션 프로그램 생방송 투표 조작 혐의를 받은 안준영 PD가 5일 오후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5일 사기와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청구된 안준영 PD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명 부장판사는 "범죄혐의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며, 피의자의 지위와 현재까지의 수사경과 등에 비춰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과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30분 프듀X 프로그램 담당 안준영 PD와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 4명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원에 출석했다. 영장실질심사는 2시간여 만인 오후 1시께 종료됐다.


생방송 투표 조작 의혹은 지난 7월 '프듀X' 생방송 경연 시청자 유료 투표 결과 데뷔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된 연습생들이 탈락하고 의외의 인물들이 데뷔 조에 포함되면서 불거졌다. 특히 1위부터 20위까지의 득표수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라는 규칙을 갖고 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의혹이 커졌다. 논란이 커지자 엠넷 측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시청자들 역시 진상규명위원회를 꾸려 엠넷 소속 제작진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고,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한편, 5일 방송된 'SBS 8뉴스'에서는 안준영 PD가 소속사 관계자들로부터 강남에 있는 유흥업소에서 접대를 받은 정황이 포착됐다며 증거인멸 시도도 있었다는 의혹을 전했다. 다만, 접대를 한 소속사가 프로그램 투표 순위 조작으로 혜택을 본 아이돌 멤버와 관련된 곳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