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 대학일자리센터, 대동대학에서 학과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 실시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 뉴뮤직과 학생들이 부산외대가 진행한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에 참여하여 교육을 받고 있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대동대학교 뉴뮤직과 학생들이 부산외대가 진행한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에 참여하여 교육을 받고 있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10월부터 지역 내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대학일자리센터를 알리고 진로와 취업지원을 하고자 부산 지역 대학교를 방문하여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은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에 관한 고민을 물어보고 대답하는 토크 콘서트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부산시 금정구 소재인 대동대학교에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으며 대동대학교 호텔관광경영과, 뉴뮤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병원서비스경영과 총 4개 학과 91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특강에 참가한 대동대학교 호텔소믈리에 & 바리스타학과 1학년 이○○씨는 “졸업 후 취업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는데 마땅히 상담을 받을 곳이 없었다. 비슷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상담 선생님께 직접 고민사항을 묻고 현실적인 답변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2019년 상반기에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이 개최되었으며 부산정보관광고, 백양고,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등의 고등학교에서 시행하여 대입 후 취업준비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입사지원서작성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하였다.

한편, 부산외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20년에도 부산 지역 내 고등학교·대학교에서 ‘맞춤형 찾아가는 진로취업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며 특강신청을 희망하는 고등학교·대학교는 부산외대 대학일자리센터 지역거버넌스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