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아트 ‘케플아트’ 즐겨 보세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15일까지 아쿠아몰 지하 1층 분수광장에서 김계현 작가의 ‘케플아트(KEPL) 블록 전시전’(사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百 광복점 개점 10주년 기념전시
김계현 작가 개발 블록 작품 30여 점
케플블록 조립 무료 체험존도 운영
케플아트 블록 전시전는 케플블록을 활용해 작품을 조립하는 현대 예술의 새로운 ‘조립아트’ 장르다. 케플블록은 김계현 작가가 직접 개발한 육각모양 블록이다. 바다 생물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해마, 꽃게, 대왕문어 등 30여 점의 다양한 블록 작품을 ‘시 사이드(SEA SIDE)’ 백화점인 광복점 실내 음악 분수와 함께 전시해 실감나는 볼거리를 자아낸다. 케플블록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무료 체험존도 운영한다. 체험은 무료며 이용시간은 11시부터 20시까지다.
김계현 작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술 창작활동을 통해 예술과 놀이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조립아트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미적 감수성을 높여주는 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개점 10주년을 맞아 ‘광복 지니, 램프 속 7가지 선물’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본관 3층에서는 싱가포르 항공사와 함께 크리스플라이어 회원가입 경품 이벤트·인기 도시 특가 항공권 5% 추가 할인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외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 경품 이벤트, 10주년 기념 고객 사연 응모 이벤트, 타로 신년 운세 등도 마련했다.
오는 23일 토요일 아쿠아몰 11층에서는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 플리마켓’도 개최된다. 이 행사는 사는 사람도 파는 사람도 모두 기부할 수 있는 굿네이버스의 대표 기부형 플리마켓으로 소비자가 물품을 구매하면 해당 수익금의 30% 이상이 국내 소외아동을 위해 기부되는 연말 나눔 캠페인이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남기대 점장은 “개점 10주년을 기념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