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없는 최종범, 구하라 사망에 SNS 비공개 전환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수 구하라 씨를 폭행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남자친구 최종범 씨. 연합뉴스 가수 구하라 씨를 폭행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남자친구 최종범 씨. 연합뉴스

걸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28)의 사망 소식으로 옛 연인이던 최종범씨가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24일 구씨는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한 지인이 구씨를 발견하고 경찰과 소방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구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정확한 사인과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2008년 그룹 카라로 데뷔한 구하라는 드라마, 예능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지난해 9월에는 전 남자친구인 헤어 디자이너 최종범 씨와 쌍방폭행 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최씨가 과거 사적인 동영상을 몰래 촬영했고, 이를 언론에 유포하겠다며 무릎을 꿇리고 협박한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실제로 최씨는 영상을 유포하지는 않았으나 한 연예매체에 메일을 보내 연락을 시도한 것으로 밝혀졌다.

논란이 다소 가라앉은 지난 5월 17일 최씨는 자신의 미용실을 오픈했다며 파티를 여는 장면을 SNS에 공개해 질타를 받기도 했다.

구씨는 열흘 뒤인 5월 26일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해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최종범은 올해 8월 열린 1심에서 협박·강요·상해·재물손괴 등 혐의가 유죄로 인정돼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불법촬영 등 성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가 선고돼 일각에서는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비판이 일었지만 최씨는 이에 불복해 항소했다.

그룹 카라 출신의 가수 구하라(28) 씨. 연합뉴스 그룹 카라 출신의 가수 구하라(28) 씨. 연합뉴스

구씨는 지난달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가수 겸 배우 설리가 세상을 떠나자 "네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며 크게 슬퍼했다.

이후 구씨는 최근 일본에서 활동을 재개했지만 전날 돌연 서울 청담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구씨의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최종범을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 전날 구씨 사망 소식을 다룬 포털 뉴스에서는 최씨를 비판하는 댓글들이 많은 공감을 받았다.

또 동영상 유출 논란 후 인터넷에서 해당 영상에 대해 지나치게 관심을 보였던 일부 남성을 비판하는 댓글도 공감을 얻었다. 구씨의 변호인은 "피해자는 자신의 성관계 영상이 있다고 하는 세상에서 사람들이 볼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속에 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최종범은 논란을 의식한 듯 자신의 SNS를 비공개로 전환했으나 사과의 메시지는 남기지 않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