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새벽 토트넘-올림피아코스, 레알-PSG 등 챔스…중계는 스포티비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토트넘 손흥민. AP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 AP연합뉴스.

무리뉴가 손흥민과 함께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했다.

27일(한국시간) 오전 5시 토트넘 홋스퍼는 홈 구장에서 올림피아코스와 2019-20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5차전 경기를 펼친다.


토트넘 손흥민(오른쪽)이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5차전을 앞둔 훈련서 무리뉴 감독과 대화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토트넘 손흥민(오른쪽)이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5차전을 앞둔 훈련서 무리뉴 감독과 대화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손흥민의 득점 여부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지난 9월 19일 열린 1차전에서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와 2-2로 비겼다.

B조 1위(승점 12)로 16강이 확정된 바이에른 뮌헨은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원정을 떠난다.

같은 시각 A조에서는 '빅매치'가 열린다.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 생제르망(PSG)이 맞붙는다. 조 1위 PSG는 4전 전승(승점 12)으로 16강을 확정지었으나 레알 마드리드는 2승 1무 1패(승점 7)로 2위에 머물러있다. 1차전 PSG 원정에서 3:0으로 완패한 레알 마드리드가 설욕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1차전서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득점한 뒤 기뻐하는 PSG 디마리아. AFP연합뉴스.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1차전서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득점한 뒤 기뻐하는 PSG 디마리아. AFP연합뉴스.

C조 1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10)는 2위 샤흐타르(승점 5)를 홈으로 부른다. 맨시티는 지난 아탈란타 원정서 1-1로 비긴 것을 제외한 나머지 3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다.

D조에서도 빅매치가 열린다. 1위 유벤투스(승점 10)가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승점 7)를 맞이한다.

이 경기에서 만약 원정팀 AT마드리드가 승리하면 양 팀의 승점은 10점으로 같아진다. 다만 골득실에서도 유벤투스가 5점으로 AT마드리드(2점)보다 3점 높아 다득점으로 이기지 않는 이상 순위에는 변동이 없을 전망이다. 양 팀은 앞선 조별리그 1차전에서는 2:2로 비겼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상대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1차전서 아쉬워하는 유벤투스 호날두. 로이터연합뉴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상대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 1차전서 아쉬워하는 유벤투스 호날두. 로이터연합뉴스.

한편 27일 오전 5시에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조별경기는 스포티비(SPOTV) 등에서 생중계한다.

스포티비는 토트넘-올림피아코스 경기를, 스포티비2(SPOTV2)는 레알 마드리드-PSG 경기를 중계한다.

스포티비 측은 최근 합류한 한준희 해설위원이 레알 마드리드와 PSG 경기 해설을 맡는다고 밝혔다.

두 경기를 포함해 유벤투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즈베즈다-바이에른 뮌헨, 맨시티-샤흐타르 등 기타 챔스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