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덕진씨" 민경욱, 조국 구속 안시켰다고 '정치판사'로 매도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연합뉴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한 판사를 향해 “정치 판사”라고 비난했다.

민 의원은 조 전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27일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친절한 덕진씨(권덕진 판사)…. 그렇게 했다, 이거지”라고 적었다.

민 의원은 다음 글에서 "이제 정치검찰은 사라지고 정치판사가 판을 친다. 판사는 언제나 우리 사회를 지켜주는 마지막 보루여야 하기에 그 해악이 더 크다. 권덕진 판사의 조국 구속영장 기각결정에 대한 동료 판사들의 평가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또 조 전 장관이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그동안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검찰의 끝없는 전방위 수사를 견디고 견뎠다, 혹독한 시간이었다”고 말한 것을 두고는 “다른 건 다 그렇다 쳐도 혹독한 시간? 전방위적인 검찰의 수사? 검찰수사에서 대체 몇 마디나 하셨다고 지금 그런 말씀을?”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서울동부지법 권덕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6일 조 전 장관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27일 오전 1시께 "이 사건의 범죄 혐의는 소명됐다"면서도 "증거를 인멸할 염려와 도망할 염려가 없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조 전 장관은 오전 1시 35분께 영장실질심사 후 대기 중이던 서울동부구치소 밖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담담한 표정으로 구치소 관계자와 운전기사 등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한 뒤 준비된 은색 승용차에 올라 구치소를 빠져나갔다.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박정미 부산닷컴 기자 like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