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서 신종코로나 확진 환자 발생… 병원→ 식당→ 대형마트 이동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1일 오후 국내에서 여덟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된 환자가 치료를 받는 격리 병동이 있는 전북 익산시 원광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방문객이 손을 소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31일 오후 국내에서 여덟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된 환자가 치료를 받는 격리 병동이 있는 전북 익산시 원광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방문객이 손을 소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북 군산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8번째 확진 환자로 중국 우한에서 귀국 후 병원과 식당, 대형마트 등을 돌아다닌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전북도와 군산시에 따르면 중국 우한을 방문하고 23일 인천공항으로 귀국한 62세 여성은 서울에 머무르다 이틀 뒤인 25일 거주지인 군산으로 이동했다.

이 여성은 기침, 가래 등 증상이 나타나자 27일 군산 지역 내과에 방문해 감기약을 처방받았고 28일 신종코로나 의심 환자로 분류돼 군산의료원에 격리됐다.

그는 1차 검사에서 음정 판정을 받아 격리 해제된 이후 29일 식당과 대형마트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기침과 가래, 근육통 등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30일 원광대병원에서 2차 검사를 받았고 31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여성은 식당 주인과 가족, 내과 의료진 등 3명과 접촉했으며 접촉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군산시는 설명했다.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장혜진 부산닷컴 기자 jjang55@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